이렇게 재미있는 책이라면 - 청소년을 위한 독서 유발 인문학 강독회
박현희 지음 / 북하우스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을 위한 독서유발 인문학 강독희

이렇게 재미있는 책이라면

박현희 지음

북하우스


열렬독서가에 북텔러인 박현희 샘의 인문학 강독회 총 8편의 다양한 인문학도서를

재미있게 유쾌하게 풀어낸 이책은

 '독서 유발 인문학 강독회'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여덟 번의 강독회를 묶은 책인데요

이안에는 오이디푸스 왕/사랑의 기술/ 총, 균, 쇠/주홍색 연구 등 고전과 추리소설

인문서까지 그 분야와 다양한 성격의 책들을 한자리에 모아 흥미와 재미 독서를 하고 싶어지게

끌어당기는 묘미를 보여주는 책이였어요


사실 인문학 특히나 중고생이 되면 아이들은 시험과 관련된 독서말고는 거리가 멀어지게 되서

저두 참 안타까운데요 책읽기 좋아하던 아들이 요즘 반항을 하기도 하고 인문학 도서의 재미를 함께

만나보고 싶기도 해서 이책은 그래서 궁금했어요

두껍고 어려운 책들을 읽기전 8권의 다양한 주제로 만나는 인문학책들중

좋아하는 장르나 관심있는 장르를 선택해 그 배경지식과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나서 책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펼여보고 읽어보고 싶어지는 욕구가 생긴다면 그래서 이렇게 재미있는 책이라면

이란 물음에 좋아~!!읽고보자 와 읽고싶다란 답이 나온다면 ㅎㅎ 근데 나오더라구요


작가님이 청소년기에 사로잡은 책 가장 즐겨읽은 책으로 셜록홈즈시리즈를 꼽았듯이

저희 아들도 저두 한창 추리소설의 묘한 매력에 밤새면 열독할시절

셜록홈즈의 매력에 빠졌는데 아들도 젤 흥미있게 이부분을 정독하더라구요 ㅋ

아들은 어쩌면 셜록홈즈의 책보다는 명탐정코난으로 먼저 접한거 같아요 ㅋ 그러다 바스커빌 가의 개를 읽고

와 읽어보고 싶다란 생각을 했다는데 작가님 역시 ㅋ 재미있게 만난 바스커빌 가의 개를 통해

초등 6년간 모은 용돈의 절반을 과감히 설록홈즈 전집구입에 썼으니 ㅋ

그만큼 흥미와 재미 독서재미를 안겨준 책이 확실한거 같아요 ㅎ

저두 요맘때 용돈모아 너무 사고싶었던 책을 직접 서점가서 ㅋ 용돈으로 샀을때 그 기분 기억하고 있는데 ㅋ

아들도 그런 기분ㅇ르 잊지 않고 있더라구요 인문학 독서의 가능성을 봤죠 ㅎㅎ

 

 


소개하고자하는 책들의 배경 그시대적 이야기도 재미있게 엮어주셨지만 전체적으로 장황하게

내용을 풀어내기보다는 흥미진진하게 따라가보고 함께 의미들을 재미있게

강의해주니 호기심이 발동하게 되요 읽어보고 싶다~~

소개해주신 책 8권중에 끌리는 책이 있다면 근데 끌려요 ㅋ저두 끌려서 도전하기 힘겨웠던

책들에 도전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사실 군주론은 개략적으로 교과서에서 봤지 읽고보자고 생각까지는 안들었거든요 ㅎ


나도모르게 책에 대한 허기와 고픔이 생기기도 하네요 읽고싶은 책목록들이 쌓이네요^^

이번 겨울방학엔 아들과 인문학 독서의 세계를 경험해야겠어요


[저는 위 책을  마더스이벤트를 통해 추천(소개)하면서

해당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