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세 번째 배심원 스토리콜렉터 72
스티브 캐버나 지음, 서효령 옮김 / 북로드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범인은 반드시 현장에 돌아온다 했던가. 여기 자신의 재판에 참석하기 위해 긴시간 공을 들이는 치밀한 사이코패스가 있다. 연쇄살인범 '케인'의 진짜 범행현장은 법정이다. 주인공 '에디 플린'은 그의 재능을 십분 발휘하던 분야에서 손을 털고 변호사가 된 독특한 이력의 인물이다. 천재 연쇄살인범과 사기꾼 출신 변호사의 두뇌싸움을 다룬 법정 스릴러인 스티브 캐버나의 <열세 번째 배심원>는 국내에 소개되는 그의 첫번째 소설이다. 헐리우드 인기 배우 '로버트 솔로몬'이 아내와 경호원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되고 모든 혐의를 부인하지만 증거는 그가 유죄임을 가르킨다. 게다가 희생자의 입속에서 발견된 나비모양의 1달러 지페엔 12년 전 사망한 범죄자의 DNA가 발견된다. 여러모로 꺼침칙한 이 사건을 에디는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가. 



나는 훈련된 심리학자가 아니었다. 나는 범죄학자도, 범죄 분석가도, FBI도, 경찰도 아니었다. 이 분야에서 내가 가진 기술들은 한정적이었다. 하지만 두 가지를 알고 있었다. p.364



법정에서 유죄와 무죄를 가르기 위해 에디가 벌이는 언쟁은 '아트 프라이어'와의 싸움처럼 보이지만 실은 배심원석에 앉은 범인과의 대결이다. 케인이 꾸린 배심원단은 로버트 솔로몬에게 유죄를 선고할 것이다. 하지만 에디는 승패를 이끌 가장 중요한 두 가지를 알고 있다. 속이는 법과 죽이는 것. 게다가 막강 운빨로 "죽지 않는" 에디이기에 선천적으로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천재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 앞에서도 독자는 그가 믿음직스럽다.



살짝 느슨한 전반부와 다르게 후반부는 휘몰아친다. 엎치락뒤치락 뒤바뀌는 상황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해 미드 한 편을 보는 듯하다. 중간중간 배심원단의 성향을 조사한 자료가 끼어있는데 이는 하나의 트릭으로, 범인의 정체가 밝혀진 뒤 무심코 지나친 부분을 다시 돌아가 읽었을 때 그가 케인의 레이더에 걸린 이유를 알 수 있는, 독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하나의 재미요소다. 스릴러 거장들의 찬사를 받은 스티브 캐버나의 '에디 플린 시리즈'가 계속 출간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