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Birthday, Blue Kangaroo! (Paperback)
에마 치체스터 클락 지음 / Harpercollins Childrens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릴리와 파란캥거루> 연작중 하나다. 분홍색을 좋아하는 릴리는 자신의 생일을 맞이하여 핑크 파티를 열기로 한다. 옷도 케익도 친구들도 선물도 다 분홍색 일색인 파티를 보면서 달랑! 유일하게! 혼자! 파란 색인 블루 캥거루는 자신도 뭔가를 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된다. 분홍색이 되지 않으면 릴리가 자신을 싫어할거라고, 절실하게 분홍색이 되려하는 파란 캥거루. 하지만 분홍캥거루가 되는 것은 쉽지 않아, 릴리는 실망한 채 이불속에 숨어있는 파란 캥거루를 발견하게 된다. 과연 파란캥거루는 분홍캥거루가 될 수 있을까? 전적으로 여자아이 시점에서 여자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남자아이들이 이 책을 좋아할까는 의문이지만서도, 여자아이들이 이 책을 싫어하기는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분명 자신들의 이야기인듯 다가올 것이기 때문이다. < 릴리와 파란캥거루> 연작들이 다 좋은데, 그중에서도 난 특히 이 책이 제일 맘에 든다. 사랑한다면 때론 우리가 어때야 하는지, 아니 어떨 수 있는지를 재치있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교훈조가 아닌 이런 전개~~~ 매우매우 칭찬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