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 바오바오의 모험 넌 누구니?
루트씨 지음, 김효원 그림 / 아이들판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TV를 보다가 우리나라에 온 판다를 보게 되었어요. 가끔 동물원에 가서 책으로만 보던 동물들을 실제로 보기도 했지만 판다는 한 번도 본 적이 없었지요. 워낙 귀여운 얼굴의 판다이기에 우리 아이도 한 눈에 반해버렸나봐요. 보러 가자고, 꼭 보고 싶다고 며칠을 조르더라고요. 마침 표도 생겨서 겸사겸사 판다가 있다는 놀이공원에 놀러가게 되었어요.

 

판다 월드엔 두 마리의 판다가 있었어요. TV에서 보고 상상했던 것보다는 판다 사육장이 좀 좁아보였는데 두 마리가 사는 곳이고 최대한 판다 환경을 만들어주려고 노력한 것으로 보였지요. 아직 적응 중인지 판다들의 움직임이 아주 활발해 보이지는 않았는데 우리는 한참을 바라보며 귀여운 얼굴, 귀여운 엉덩이, 꼬리 하고 소곤소곤 이야기 나누었지요.(예민해서 큰 소리로 떠들면 안된대요.)

 

그 잔상이 참 오래 남았었는데, 이렇게 아이바오, 러바오의 이야기가 그림책으로 나왔네요. 놀이공원에서 일하시는 루트씨가 아이들에게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고자 그림책을 내었대요. 그 첫 번째 이야기가 판다의 이야기지요. 그렇다고 놀이공원 속 판다 아이바오, 러바오의 이야기는 아니에요. 판다를 소재로 한 그림책이지요.

 

 

아주 먼 옛날 판다는 대나무 숲에 살았대요. 너무나 겁이 많아서 대나무만 먹고 대나무 숲 밖으로 나가보지 못했어요.

어느 날 엄마, 아빠 모두 자고 있을 때 바오바오는 혼자 놀다 대나무 숲 바깥이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나갔지요.

 

 

 

대나무 숲 밖은 대나무 숲 안쪽과 많이 달랐어요. 한 번도 보지 못한 동물들, 꽃들도 많았죠.

바오바오는 모험을 무사히 마치고 엄마, 아빠가 있는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우물 안 개구리"라는 속담이 있죠.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가 다칠까, 위험하지 않을까, 나쁜 것들을 배우지 않을까... 하며  자연스럽게 자꾸 보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러면 아이는 제대로 배울 수가 없죠. 밖에서 또래들과 노는 법, 어울리는 법, 나누는 법이나 다양한 것들을 배우고 익혀야 하니까요.

 

바오바오도 안전한 대나무 숲을 나가 밖으로 향했어요. 처음엔 모든 것들이 두렵고 무서웠지만 처음 보는 동물들에게 인사도 건네고 그 동물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용감하고 씩씩한 판다가 되어가죠.

 

단순한 그림과 원색적인 색감이 아이들에게 눈에 확 띕니다.

"넌 누구니?"라고 묻고 누군지 대답하고 그 동물의 간단한 특징도 알 수 있어요. 그러면서 그 동물들과의 다른 점, 같은 점도 찾아볼 수 있죠. 단순하면서 단순하지 않은 그림책이에요. 

 

날씨가 따뜻해지고 이제 다시 밖으로 나가 탐색할 때가 왔네요. 책으로 배운, 알게 된 것들을 밖에서 마음껏 시험하며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