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
오승연 지음 / 경향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은 아이가 영어 영재로 다시 태어나게 하기 위한 지름길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하지만 아이를 교육시킴에 있어서 어떻게 올바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아이를 대하고,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책이다. 
어찌되었든 공부는 아이가 하는 것이지만, 아이가 스스로 즐겁게 "영어"라는 언어를 접하는 데에는 부모의 역할이 크기 때문이다. 

"학교 공부든 학원 공부든 아이에게 공부를 시키는 이유는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것'임을 부모는 항상 명심해야 한다."...29p

때로는 과정이 목적으로 둔갑하곤 한다. 
아이에게 가장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고 가능하면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하고 바라는 것이 부모이지만, 그 과정 중에 갈 길을 잃는 것이다.
어느새 그 높은 열망은 아이에게 부담을 주고, 스트레스로 작용하게 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의 목적은 아주 확실하다.
갈 길을 잃지 말자는 것!

"영어 영재성의 발현은 아이의 잠재력을 깨우는 것에서 시작된다. 이러한 영재성은 부모가 자세히 관찰하지 않으면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잠재된 영재성을 깨워서 아이들에게 쉴 새 없이 동기유발을 시켜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다. "...12p

효과적인 엄마표 영어 공부 방법이나 아이 성향에 따른 영어 교육 방법, 아이의 지능에 맞춘 영어 교육 방법 등... 무엇보다 내 아이에 맞는 영어 교육 방법을 여럿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을 따라하려면 내 아이를 잘 알아야할 필요가 있다.
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이 이 부분이다.
어느 아이든 같은 아이는 없고, 아이마다 잘 하는 것, 좋아하는 것, 능률이 오르는 것 등이 모두 다르니 우선 부모로서 내 아이를 잘 눈여겨보고 관찰하여 내 아이만의 방법을 부모가 먼저 알아야 한다는 점이다.
이것은 비단 영어에서만 적용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영어를 여러 과목 중의 한 과목으로 인식하면 안된다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영어는 한 과목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을 위한 "언어"이다.
그렇기 때문에 즐겨야 한다. 
더 잘 알고 싶어서, 재미있어서 영어를 공부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이 어디 있을까.
이 모든 것을 부모가 옆에서 끊임없이 동기유발 해 주어야 한다는 데에 조금 마음이 무겁기도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니 다른 사람들에게 휩쓸리지 않고 조금 멀리 아이를 바라보는 느긋한 마음이 생기기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