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탄국어 E단계 1집 - 초등 1~2학년 기탄국어(초등) 시리즈
기탄교육연구소 엮음 / 기탄교육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랫동안 학습지를 해 왔다.
워낙 말발이 센 아이라 말발 뿐만 아니라, 글로도 잘~ 표현할 줄 아는 아이였으면... 하는 바램에서 일찍 시작한 한글 학습지는 아이에게 지루함만을 안겼나보다.
내가 좋은 엄마였다면... 집에서 직접 가르치면 정말 좋았을텐데, 불행히도 그렇지 못하다.
그렇게 아이는 7살이 되었고,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위해 다들~ 학습지를 시작한다는 이 나이에!!!^^
나는 거꾸로 학습지를 끊고 엄마표를 선택했다.
뭐, 왠만큼 알건 알고 있으니, 내가 가르치기 훨씬 수월할거란 계산도 있었고...
또다른 무언가를 배우고 싶다는 아이를 그 다른 학원을 보내며 생긴 경제적인 이유도 있었고...^^

어쨌든!!! 여러 고민 끝에 결정한 기탄 국어 E단계 개정판이다!
처음엔 기탄시리즈의 그 지루함이 싫어서 다른 학습지를 찾아봤는데... 아직까지는 기탄만한 학습지는 없는 듯하다.
게다가 크기도 커지고 시원시원하게 "개정"하여 나왔으니 조금 마음에 든다.
온라인 서점에 보니 "새기탄국어"와 "개정판"이 있다.
이 두 개를 비교하고 싶어 집 근처 여러 책방과 마트들을 전전하였으나 (큰 서점엔 나가보지 못했다.) 내가 다닌 곳들은 "새기탄국어"를 구경도 할 수가 없었다.
온라인 서점은 학습지 미리보기가 안되고....
들여다 본 "개정판"이 나름 구성이 괜찮아보인다.
그동안 공부해오던 학습지와도 비슷해 보이고...
그래서 개정판으로 결정!

매일 4장 정도 푸는 것으로 되어 있던데... 너무 많은 것 같아 1주일에 1~2회 하기로 아이와 결정했다.
읽고 전체 내용 이해하기, 한 문장으로 표현하기, "나였다면" 문장 만들기... 외에 기초 인식 문제, 단어문제, 기초 문법문제 등 다양한 구성이 좋다. 
집에서 하는 홈스쿨의 경우... "잊지 않고 꾸준히~ "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우선 즐겁게 시작하였으니... 마지막까지 즐겁게 해보자꾸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