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놀이터 2 - 마음껏 만들고, 색칠하고, 스티커 붙여요!, 창의력을 길러 주는 신나는 놀이책 미술 놀이터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은 무엇이든 오리고, 만들고, 색칠하고, 낙서하고...그러면서 자란다. 
그 많은 호기심과 창의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아주 어렸을 때부터 오리고 붙이기, 만들기, 색칠공부 책 등을 사 주었다. 
색칠하는 책을 제외한 다른 것들은 사주고 2~3일 후면... 끝나버린다. 
하루에 몇 장 조금씩 나누어 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종일 붙잡고 씨름하고나면 벌써 한 권이 끝나버리는 것이다.
엄마로서는... 얼마나 허무한 일인지...

그런데, <<미술놀이터>>는 일단 정~말 두껍다.^^
다른 책 2~3권을 합쳐놓은 듯한 두께가 일단 마음에 든다.
왠지 해도해도 끝나지 않을 듯한 느낌?^^
게다가 그 안에는 제목 그대로 "미술"이라고 부를만한 모든 것들이 들어가 있다.
그야말로 미술로 노는 "놀이터"인 것이다.

** 색칠하기 **
미술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색칠하기.

   
--> 아주 단순한 선과 색을 유도해 아주 어린 아이들부터 이용할 수 있다.
--> 맞는 색깔에 맞춰 색칠하기 등 다양한 색칠 방법을 유도한다.

    
 --> 지은양에게는 조금 단순하게 느껴졌는지, 스스로 모자이크식으로 나누어 색칠을 했다.
 --> 한가지 재료에서 벗어나 다양한 재료로 다양한 색칠을 할 수 있다.

** 스티커 붙이기 **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티커 붙이기로 협응력도 키우고, 맞는 곳에 알맞은 스티커를 찾아 붙이므로 인지력도 키울 수 있다.

  


** 만들기 **
오리고, 접고 붙여서 여러가지 것들을 만들어 본다.
아주 쉬운 것들부터 조금 어려운 것들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그날의 기분에 따라 골라서 할 수 있는 재미가 있다.^^

  

 

** 선 긋기 **
미술과 글씨쓰기에 가장 기초가 되는 선 긋기를 응용한 연습도 할 수 있다.

 

** 다양한 기법 **
검정 크레파스로 색칠한 다음, 긁어내는 긁어내기나 나뭇잎, 동전 등을 문질러 무늬를 내는 문지르기 등도 체험할 수 있다.

 

그 외,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뒷장을 이용한 활용법이다.
오리는 장을 제외한 다른 장들은 뒷장을 이용하여, 미로찾기나 틀린그림 찾기, 혹은 같은 묶음 만들기, 여러 개 중에 다른 것 찾기 등 집중력을 기를 수 있게 하였다. 

  

다양한 미술을 즐기며 아이는 즐겁게 놀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그 경험으로 한층 더 자라날 것이다.
금방 하고 치워놓는 종이가 아니라 조금씩 심심할 때마다 꺼내서 하고 싶은 것을 골라 즐길 수 있는 "놀이터"이다.
엄마가 미처 생각해내지 못한 다양한 방법들도 제시해주고, 연필을 사용하는 다양한 벙법들도 나와 있어 좋았다.
무엇보다 아이가 계~속 같은 것만 하며 지루해하지 않아 좋았다.
기분에 따라 자기 맘대로 하고 싶은 장을 고를 수 있는 것이 좋았나보다.^^
앞으로 한동안은 심심할 걱정은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