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래원이 차리는 진수성찬 - 일주일이 든든한 생활요리
김래원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드라마 <식객>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던 김래원씨가 그동안 알고 있던 자신만의 노하우를 밝히는 요리책을 내었다. 10년이 넘는 자취 생활동안 갈고 닦았던 요리 실력! 레시피에 적혀 있는대로가 아닌, 자신의 생각대로 가감한 “김래원만의 요리 비법”이다.
 


 

*** 김래원만의 요리 특징***
 

 

상큼, 시원한 미소를 지어준다. 우하하!! 바라만봐도 기분이 좋다. 왜~ 바보같이 남자 연예인 사진을 바라보며 실실대냐고 남편이 추궁해도 당당히 말할 수 있다! “흐흐흐~ 이건 요리책이라구~~~!!!”^^

 

 

 

 책에는 요일별로 김래원씨의 일상이 담겨 있고(마치 화보나 그의 에세이를 보는 느낌이라 더욱 GOOD!!!), 그의 요리와 생활 노하우가 담겨 있다. 나도 레시피를 기본으로 내 맘대로 요리하는 편인데, 김래원씨의 레시피를 보면 정말 요리에 대한 끼가 대단하다고 생각된다.

 

 

1. 아주 기본적인 상차림(밥, 국, 기본적인 반찬)부터 주부인 나도 좀처럼 요리할 생각을 하지 않는 튀기고, 볶고 심지어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장아찌까지 매우 다양한 레시피가 들어가 있다는 것이 매우 놀라웠다.

2. 바쁜 일상으로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군만두나 스팸, 라면 등등)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쉽고 빠르게 끼니를 해먹을 수 있도록 돕는다. 래원씨는 거기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요리법을 개발해 낸다는 사실.

 

3. 소주나 맥주, 와인 안주까지 각 상황에 따르는 레시피가 잘 정리되어 있어 상황에 따라 참고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다.

4.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요리들(장아찌, 갈비 조림, 옥돔 연근 구이..등)도 아주 쉽다는 듯 설명해 놓은 레시피를 보면 왠지 주부로서 힘이 불끈! 솟아오른다. 래원씨도 했는데, 나라고 못할 리가(뭐, 귀찮다는 이유로 안했을 수도 있겠지만서도..^^) 있겠어?

 

***그럼.... 직접 만들어 볼까?^^***

보자마자, 이거!!! 하고 찍은 레시피는... 역시나 술 좋아하는 남편과 나를 위한 <콩나물 골뱅이 무침>.



 

그동안 내가 했던 레시피는 파가 주종이고, 각종 야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소면"이었다.^^ 하지만 밥을 먹으며 그리고 맥주까지 마시며 소면을 소화하기란 정말 쉽지가 않다. 물론 맛있기야 하지만 불러오는 배와 칼로리를 생각하면..... 에휴~

그래서 래원씨의 레시피는 아주 담백!하다. 소면 대신 콩나물..이라고 생각하니 부담도 적고, 실제로 매우 담백하다.

 

래원씨의 레시피와는 또 다르게, 각종 채소를 넣어 준비하고, 골뱅이도 뜨거운 물에 한 번 목욕을 시켜줬다. 그리고 맛있는 양념으로 쓱~쓱~ 무쳐주면....^^ 맛있는 콩나물 골뱅이 무침 완성~~!!!

                              

래원씨의 레시피로만 차린 밥상이다. 그야말로 진! 수! 성! 찬!^^ 즐거운 마음으로 요리하고 맛있게 먹으면 그보다 더한 행복이 또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