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진 문틈의 아이
구혜경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즈넉'에서 나온 신간 '가려진 문틈의 아이'입니다.

'고즈넉'에서 나왔던 '케이 스릴러'들을 대부분 잼나게 읽었는지라..

출판사만 믿고 구매를 했는데요.


소설의 주인공은 젊은 '가사도우미'인 '보민'입니다.

예전에 본 영화 '소공녀'가 생각이 나기도 하던데요..

30대 초반의 젊은나이 이기에, 경력있는 아주머니들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해고당하는 일들이 많았던 그녀..


현재 그녀의 유일한 가족인 '할머니'는 다쳐 '병원'에 다니고 있고..

돈이 나가는데 많은지라.. '보민'에게 인력사무소 소장은 매력적인 일자리를 전해주는데요.

부자들만 사는 고급 아파트에..

504호, 803호, 804호 세곳에 일을 하는데 '일당'이 아주 셉니다.


그렇지만 한편 '할머니'의 말을 떠올리는 '보민'

'사람이 돈을 주는데는 이유가 있다'


'동물병원'의 원장이 거주하는 '504호'는 특별한게 없지만.

'804호'에는 왠지 수상한 가족이 거주하고 있었고..

더 수상한 '803호', 그곳은 이상하게 사람의 흔적이 존재하지 않는데요..

'경비'조차 그곳에 사람이 살았어요?라고 하는데요.


'보민'은 절대 '가사도우미'로서의 '선'을 넘지 않는다는 마음에

모든것을 무시하고 '청소'만 하려고 했지만..

'804호'의 아들인 '한서우'가 '보민'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아버지인 '한승조'가 어머니인 '유경'을 학대하고 여동생 '서아'를 감금하고 있으니..

그녀를 구할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청소 하다가 발견하는 의문의 'USB'

그녀 곁을 맴도는 '한승조'


'보민'은 '유경'에게 '서아'를 봤다고 말했을뿐인데..

'유경'에게 해고통보를 받는 '보민'

그렇지만, 그녀는 도리어 멈출수가 없었는데요..


감금당한 '소녀'를 구하기 위해 드디어 '선'을 넘어서는 '보민'

그리고 드러나는 충격적인 '진실'


요즘 세상을 보면 각자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남일에 관심을 가지지 않게 된 이유는..

내 앞가림도 힘들지만, 한편 남일에 껴들면서 생기는 귀찮은 일들 때문인데요.


그렇지만 정말 작은 관심만 가졌다면 '비극'을 막았을텐데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선을 넘는 '가사도우미'를 응원했지만..

후반부 스토리는 전혀 예상치 못하게 흘려가는데요.


참 읽다보면, 이래서 사람들이 '남일'에 쉽게 못 껴드는구나 싶기도 했었던..

우리는 '겉'으로 드러나는 '상황'만 보고 함부로 판단해버리니까 말입니다.


짧지만, 임펙트 강했던 작품이였고요..

역시 믿고 읽는 '고즈넉'의 '케이 스릴러'들이구나 싶었습니다.ㅋㅋㅋ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거울 속은 일요일
슈노 마사유키 지음, 박춘상 옮김 / 스핑크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위남'의 작가인 '슈노 마사유키'의 작품입니다.

2002년 본격미스터리 대상후보였고, 베스트로도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가위남'을 잼나게 읽었고, 이런류의 '본격 미스터리' 좋아하는지라 구매했는데..

'거울 속은 일요일'은 '슈노 마사유키'의 탐정인 '이스루기 기사쿠'시리즈중 하나라고 합니다.


소설의 시작은 오줌을 싸는 누군가의 모습으로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보고 안쓰러워하는 '유키'라는 여자...

처음에는 그 남자가 '아이'라고 생각했는데..알고보니 아닌...


남자는 '이스루기 기사쿠'라는 사람의 '편지'를 읽고..

그가 '유키'를 해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낯선남자가 '유키'를 찾아오자 그를 죽여버리는데요..

그후 자신이 '이스루기 기사쿠'를 죽였다고 자수합니다.


그리고 한달전..

'이스루기 기사쿠'는 14년전에 벌여졌던 '범패장'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을 다시 조사해달라는 의뢰를 받습니다

'범패장'살인사건은 '이스루기 기사쿠'가 탐정이 되게 만든..

그의 우상인 '미즈키 마사오미'가 활약했던 사건인데요..


14년전 관련자들을 만나 사건을 재조사하던 '이스루기 기사쿠'는 ...

'미즈키 마사오미'의 '추리'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뭔가 알수 없는 '괴리감'을 느끼는 가운데..


'미즈키 마사오미'의 이야기를 소설로 낸 '아유이 이쿠스케'가 그를 찾아와

'이스루기 기사쿠'에게 더 이상 사건을 조사하지 말라고 협박을 하는데요


'슈노 마사유키'는 '가위남'에서 '반전'은 이것이다라는 것을 보여줬는데요

'거울 속은 일요일'도 그렇습니다.

특히 '가위남'에서 등장했던 '서술트릭' 역시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데요.


14년전 사건과, 현재의 이야기가 교차되면서..

드러나는 진실...

특히 마지막 반전은 정말 재미있었는데요....ㅋㅋㅋㅋ


정말 생각도 못했던 진실인지라..

한편 치졸하다는 생각도 들고 말이지요...아무리 그래도....


'가위남'이후 두번째 만나는 '슈노 마사유키'의 작품인데요.

이분은 2013년에 고인이 되셨다고 합니다.ㅠㅠ

그래서 남은 '이스루기 기사쿠'시리즈는 읽고 싶은데 말입니다.

궁금한...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안만용 가르바니온
홍지운 지음 / 아작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안만용 가르바니온'은 제2회 SF어워드 장편 부문 대상 수상작입니다.

저는 예전에 '구미베어 살인사건'을 잼나게 읽었는지라, 이 작품도 시작을 했는데요.

'홍지운'작가님은 그동안 'dcdc'란 이름으로 활동하셨는데..

이번에는 본명으로 돌아오셨습니다.


표지에 '김꽃비'의 얼굴, 그리고 낯선 제목 '무안만용 가르바니온'의 의미가 뭔지?

왠지 아주 궁금하게 만들었던 책이였는데요..

그런데 그 의미를 알고보니, 기발하면서도 재미있습니다..ㅋㅋㅋ


어느 금요일날, 갑자기 '외계인'이 '지구'를 침략했습니다.

그것도 늘 '헐리우드'영화에서 보던것과 달리.

'미국'이 아닌 '대한민국'이였는데요.


머나먼 외우주에서 찾아온 '사아카니스 제국'의 '이지라니우스'대제는 지구를 침략하겠다고 선전포고를 하고

'종로'에 '기계'와 융합된 괴물 '기괴수'를 풀어놓는데요..


소설의 시작은 이 침략을 두고 소개팅녀에게 자신의 '음모론'을 이야기하는 한 남자입니다.

남자는 이 '침략'이 수상하다고 하는데요..

'번화가'인 '종로'에 '기괴수'를 풀어놓았지만, 사상자가 제로였고.

'기괴수'로 인해 '대한민국'은 도리어 '호황기'를 맞이하는데요..

'건물'이 무너져 '건설붐'이 일어나고, '기괴수'를 보기위해 '세계'에서 '관광객'들이 찾아오기 때문이였지요


그리고 '기괴수'를 무찌르기위해 갑자기 나타난 거대로봇 '가르바니온'

남자는 저정도 '거대로봇'을 만들려면 엄청난 '기술력'이 필요하고..

'조종사'를 훈련시키는 것도 하루이틀 아닐텐데, 다 준비된 것이라는 것이지요.

(외계인과 지구인의 거래가 있었다는 의미...)


모두 '쇼'이고 '사기'라는 남자의 이야기..

그리고 그것을 듣던 '소개팅녀'는 말합니다.

자신의 정체는 '안드로메다 투어 김투어'의 직원이라는 것..


그리고 그의 '음모론'이 대충 맞았으며..

그가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알기위해 만났던것이지요..

그리고 남자는 '소개팅녀'외계인'에게 강제구금당합니다..


실제로 '사이카니스 제국'은 존재하지 않고..

'이지라니우스'대제는 '안드로메다 투어'의 고객이였던...

이 '외계인 고객'은 ...'재팬애니메이션'의 광팬인지라, 스스로 '침략자'가 된 것이지요.


실제로 '이자라니우스'대제의 부하들이나..

'가르바니온'을 만든 '남박사'와 조종사들도 모두 '외계인'들이 고용한 '연기자'들입니다.

오직 고객 하나를 위한...ㅋㅋㅋㅋㅋ


'가르바니온'의 이름 의미도 웃겼는데요..

'외계인 고객'이 좋아하는 '갈비'와 '양파'의 조합...그리고 그가 왜 하필 '한국'을 정했는지 이유도.

그 이유가 바로 '지구'를 구하게 되지요..

'인류 최종병기 그녀....'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읽다보면 참 '작가님'의 '덕질'이 보이는..ㅋㅋㅋ

대부분 눈치채시겠지만, '마징가 Z'에서 대부분 설정을 따왔는데요..

저도 '일본애니'는 좋아하는지라 공감가는 부분도 있었구요..

그냥 '애니'는 '애니'니까 넘어가지만, '태글'걸러면 많이 나오지요..ㅋㅋㅋ


그리고 '작가님'의 팬심도 보이구요...재미있더라구요..

'김꽃비'배우는 참 귀여운 동안배우인데요..

생각보다 못 떠서 아쉽지만, 작가님과 함께 응원합니다..


요즘 한국에서도 잼나는 SF소설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잼나게 읽은 '무안만용 가르바니온'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벌집을 발로 찬 소녀 밀레니엄 (문학동네) 3
스티그 라르손 지음, 임호경 옮김 / 문학동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밀레니엄' 삼부작의 마지막편인 '벌집을 발로 찬 소녀'입니다.
읽다보면 왜 제목이 이런지 이해가 되는 ㅠㅠ

전작에서 '리스베트'는 '삼중살인'의 용의자가 되어 전국적인 수배범이 되고.

그녀의 결백을 믿는 '미카엘'은 진실을 쫓는데요..


그와중에 밝혀지는 '리스베트'의 과거..

'리스베트'의 아버지인 '살라첸코'는 원래 소련의 거물급 스파이였습니다.

'살라첸코'는 '스웨덴'에 망명하고, 그의 신변을 정보조직인 '세포'에서 맡았는데요.


'세포'의 비밀조직인 '섹션'은 그와의 거래를 하고...

'살라첸코'는 '스웨덴'에 들어와서 범죄조직을 운영했습니다.


사악한 '살라첸코'는 '리스베트'의 어머니를 수시로 찾아와 죽도록 팼습니다

그것을 보다못한 13살의 '리스베트'는 '살라첸코'를 죽이려 했고..

'세포'는 진실을 알고 있는 '리스베트'를 '정신병원'에 가두는데요..


이제 모두 과거를 잊었다고 생각했지만..

복수에 미친 '닐스'가 '살라첸코'에게 연락을 해오고..

본인 명줄마져 줄이게 되는데 말입니다.


'리스베트'는 아버지 '살라첸코'와 그의 부하인 '로널드'와 맞서지만 큰 부상을 입고

그런 '리스베트'를 '미카엘'이 찾아와 구하면서 전작은 끝이 났는데요.


그런데 ...시골경찰은 도리어 '미카엘'을 가두고..

고작 두명의 경찰을 '로널드'에게 보냈다가 도리어 살해당하고 맙니다.

'로널드'는 전국에 수배되고..

체포된 '살라첸코'는 모든것을 '로널드'에게 덮어씌우며, 도리어 '리스베트'를 살인미수로 고소하는데요.

(정말 흉악하고 뻔뻔하고 사악하기 그지 없는 넘이지요...)


'미카엘'은 '리스베트'를 위해 자신의 여동생이자 변호사인 '안니카'에게 그녀의 변호를 맡기는데요.

그런데 '리스베트'에게 또 다른 위기가 찾아옵니다.


바로 은퇴한 '세포'의 수장인 '에베르트'가 '살라첸코'의 체포소식을 듣고..

자신과 '살라첸코'와의 거래가 드러날것을 염려하여..

'살라첸코'와 '리스베트'를 제거하려고 음모를 꾸미는 것이지요..


죄없는 13살 소녀는 정신병원에 가두고도.

그 진실을 묻으려고 다시 그녀를 정신병원으로 영원히 보내려는 사악한 넘들..

사실 '살라첸코'를 만든것도 '섹션'이고 말입니다.

'살라첸코'에게 희생당한 수많은 사람들도 '섹션'탓인것이죠..

참 뻔뻔한 소시오패스들..


'벌집을 발로 찬 소녀'는 '리스베트'를 제거하려는 넘들과 그녀를 지키려는 사람들의 대결을 그리고 있는데요.

수많은 위협속에서도 진실을 지키려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멋졌지요.


특히 전작들에는 잠시 등장했던 '미카엘'의 여동생 '안니카'의 활약이 좋았는데요

사악한 정신과의사 '페테르'와의 '법정'에서의 '대결장면'은 완전 사이다였죠..


결국 '해피엔딩'이였는데 말입니다...이런 사이다적인 소설은 좋습니다

비록 현실은 다를지라도, 말입니다..

소설에서만은 이렇게 '정의'가 승리하니 말이지요..


'밀레니엄'시리즈는 읽어야지 읽어야지 하다가 이제서야 읽었는데...정말 재미있습니다

두꺼운 분량임에도 정말 가독성이 대단하여 후다닥 읽은..


유일하게 아쉬운점은 ㅠㅠ 후속편을 볼수가 없다는 생각이...

원래 '스티그 라르손'은 '밀레니엄'시리즈를 10부작으로 생각하셨다고 하는데..

3부작을 출판사에 낸후 '심장마비'로 급사하셨다고..


그후에 후배작가가 '밀레니엄'시리즈를 내고 있지만..

아무래도 오리지널 삼부작만은 못하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어위크
강지영 외 지음 / CABINET(캐비넷)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위크'는 8명의 '장르소설'작가들이 만든 '앤솔리지'작품입니다.
'장르소설'매니아라면, 이름만 들어도 알 대단한 분들이 한자리에 모였는데요.
그래서 궁금하던 작품이였는지라, 이번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소설은 '메인'스토리가 있고, 그 속에 7가지 이야기가 등장하는데요..
'메인'스토리는 바로 '전건우'작가님의 작품입니다.
제목은 'A WEEK AGO'인데요..

짜장면 배달부로 일하는 '중식'은 '그릇'을 수거하고 돌아오다가
술 취한 '취객'과 부딪혀 사고를 일으키는데요..
자신이 '승진'하지 못했음을 울분을 토하며, '중식'을 '구치소'에 쳐 넣겠다는 '취객'
술 취한 사람 상대해봤자 좋을게 없음을 안 그는 피하고..
'취객'이 떠난 자리에서 '권총' 한자루를 발견합니다.

'중식'은 '권총'을 들고 친구들인 '현우'와 '태영'에게 가져가고
친구들중 가장 똑똑하고 말빨좋은 '현우'는 이 '권총'으로 뭔가를 해보자고 하는데요
그건 바로 '현금수송차량'을 '탈취'하는것..

'현우'는 자신의 집앞에 '농협'에서 '현금수송차량'이 매일 오는것을 봐두었고
'권총'이라면 비리비리한 세 사람의 '수송요원'은 충분히 '제압'할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계획'이랑 '실제'는 다른법...
그날따라 '수송요원'은 네 사람이였고, 가져온 끈은 3개..
거기다가 '수송차량'은 '스틱'이라 아무도 몰수 없었는데요..

곤란해 처해 어쩔줄 몰라하는 친구들..그들이 방심한 사이..
네번째 '수송요원'인 '여인'이 '권총'을 빼 쏘기 시작하고.
'돈가방'을 들고 도망가는 친구들..
그와중에 '태영'이 '여인'이 쏜 총에 맞는데요..

'경찰차'가 친구들을 쫓고..
부상당한 '태영'과 '돈가방'을 들고, 처음 보는 '편의점'으로 들어가는 친구들..
'어위크'라는 '편의점'은 곧 경찰에 포위되고..
자신들의 '뉴스'가 '텔레비젼'으로 나오는것을 보는데요.

그런데 그 와중에 이상하게도 평온한 '편의점'의 알바..
그는 '친구들'이 시키는대로 다하고..
배고프다고 하자. 먹을것도 다 가져다 줍니다.

'경찰'에 포위되어 어디로도 갈수 없는 상황속에서..
'편의점'의 알바는 '친구들'에게 자신이 겪은 7가지 이야기를 들려주는데요..

'대화재의 비밀'은 '역사소설'을 주로 쓰시는 '정명섭'작가님의 작품인데요.
'대한제국'말기에 벌여진 '경운궁'의 화재를 둘러싸고.
'화재'의 진상을 밝히려는 '이준'과 '박에스더'의 이야기입니다.

'옆집에 킬러가 산다'는 '방음제로'인 '임대아파트'에 잠복한 '킬러'의 이야기입니다.
결국 자신의 '임무'가 아닌 다른 '임무'를 껴안고 마는데요 ㅋㅋㅋ

'당신의 여덟번째 삶'은 갑자기 자신앞에 나타난 또 다른 '나'와의 이야기입니다.
죽은 아내를 살리기 위한 한 남자의 긴 여정이야기이기도 하지요.

'박과장 죽이기'는 1억원과 '사랑'을 위해 '박과장'을 죽이려는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러닝패밀리'는 게임괴담과 '구멍'속으로 사라지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아비'는 남편의 죽음이후 악몽에 시달리는 한 여인의 이야기인데요.
제목은 '아비지옥'이란 의미입니다...(무간지옥이라고도 불린..)

'싸우세 클럽'은 '편의점 점주'들의 '분투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어위크'의 알바가 들려주는 7가지 이야기...

그런데 읽다보면 이야기속에 '편의점 알바'가 언급되는데 말입니다
아마 이 이야기를 하는 '어위크'의 '알바'겠지요..
자기가 겪은 일이라고 하니까 말입니다..
그리고 '메인스토리'가 잘 마무리가 되는데요..

'장르소설'의 대가들 답게 창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들이 등장합니다
역사소설, 사회파, SF, 활극, 호러등등...
거기다 대부분 이미 다른 작품으로 만났던 작가님들이기에..
그 분들의 '소설'속 느낌들이 그대로 전달되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장르소설'매니아인 저로서는 완전 좋았던 작품이였는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