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7.10
우등생논술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우등생논술 10월호로  가을에 풍성함을 맛보게 되네요.


천재교육 우등생논술 



 

우등생 논술로 다양한 상식까지 배울 수 있어서 아이들이 먼저 기다리게 되는 잡지랍니다,

우등생학습과 함께 매달 기다리게 되는 잡지책이라 아이들에게 학습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답니다..


 

다양한 주제와 특집기사로 찾아오는 월간지로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된답니다.


우등생 학습과 함께 온 10월호에도 풍성한 특집이 실려 있네요.

우등생 논술 10월호 특집 기사는 추석시즌에 맞게 인간문화재가 사라진다?로 표지에서부터

관심을 받고 있네요.



 

 



10월이 되면 가을에 선선한 날씨와 함께 책을 좀 더 가까이 하면 좋을 시간이지요.

학습도 좀 더 열심히 해야할 시기 계획표 대로 생활하기란 쉽지 않답니다..

그래도 계획표를 만들어 보고 되도록 지키려고 노력해야 겠지요.

 

​우등생 논술 이달의 키워드 아이들이 제일 먼저 보게 될 부분이랍니다.

보고 싶은 내용들이 가득하네요.


 


간단한 설명까지 나와있어 더욱 흥미로운 시간 되겠네요.

우등생 논술 풍성한 읽을거리 더욱 기대된답니다.

 

특집 기사를 너무나도 기다렸는데요..

인간문화재가 사라진다니..

무형문화재의 기능이나 예능을 보유한 사람으로 그 맥이 끊길 위기에 처했다고 하니 너무나도 안타까운 일이랍니다.

우리나라 현재 인간문화재로 계신 부들이 대부분이 고령으로 그 뒤를 이을 사람이 없다고 하네요..

우리 나라 대표 인간문화재로 가야금 병창 안숙선님과, 옥장 장주원님, 택견 정경화님이 계시답니다.

 


그밖에 제주 해녀문화와 처용무는 우리 나라의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전 세계가 무형문화유산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 가족 모두가 함께 보면 좋을 코너이기도 하네요..



우등생 논술 잡지에 빠질 수 없는 학습만화 아이들에게 항상 즐거움을 선물해 주는 것 같아요.

매번 기다려지는 연재만화로 마음을 즐겁게 만들어줄 수 있어 넘 좋아요.


관심있게 보게 되는 부분으로 <헤이지니>로 돌아온 어린이 대통령  크리에이터 강혜진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에서 많은 인기를 받았죠.

유투브를 즐겨보는 아이들이라서 너무나도 잘 알고 있더라구요.


 

 



놀라운 시사토론 배틀로 아들 친구들과 재미로 함께 참여도 해보는 부분으로

집중해서 읽으며 보는 부분이지요.





로봇세 도입 어떻게 생각하나요?

로봇 어디까지 따라왔니?

로봇이 인간을 대신해서 하는 일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불안해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우등생 논술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삼촌따라 세계여행

여행을 가고 싶지만 환경이 따라주지 않을 때

이렇게 책으로 떠나보는 세계여행도 무척 만족스럽답니다..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언젠가는 가게될 여행이기에 미리 잘 알아두어야 겠지요.

 10월 호에서  남부 아프리카의 매력적인 나라 모잠비크를 알아봅니다.

모잠비크는 가난한 나라로 아이들은 학교를 다니지 못하는 환경으로 일하는 아이들이나, 물건을 팔고 있는 아이들이

자주 보인답니다..

아들에 한마디 이 곳에서 태어나지 않은 것을 감사하게 생각해야 하나!!

정말 우리나라에서 태어난 것을 감사해야 겠지요.



이달의 알짜뉴스

미쓰비시는 조선인 강제동원의 피해보상 책임이 있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을 담고 있네요.


우리가 모르는 용어에 대해서도 설명을 담고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손해배상 청구소송, 전범, 승소에대한 용어까지 배우고 가네요.

 

어느 부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와 풍성한 소식으로 시간 가는줄 모르게 지나가는데요.

요즘은 이동하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말하는 아들이랍니다.

항상 가방에 넣고 보고 싶을 때마다 꺼내놓고 보면서 기분을 달래본다고 하네요.



매월 찾아오는 우등생논술 새로운 특집기사로 아이들에게도 기다림을 갖게해주며  다양한 지식을 쌓게 해주는

천재교육 우등생 논술로 세상을 보는 시각이 더 넗어지기를 바래봅니다.

다음 11월 호를 기대하면서 퀴즈를 풀어보고 선물까지 기대하면서 손꼽아 기다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