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병동 병동 시리즈
치넨 미키토 지음, 김은모 옮김 / arte(아르테)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가 으스스한 느낌이 드는 표지, 그리고 본격 미스터리와 의료 서스펜스의 결합이라는 소개가 눈길을 끌었던 소설 <가면병동>을 읽었다. <가면병동>은 현직 의사인 저자 치넨 미키토를 의사가 아닌 추리소설 작가로 널리 알리게 해준 대표작이라고 한다. 나 역시 무척 재밌게 읽었다.

주인공인 외과의사 하야미즈 슈고. 그는 선배의 부탁을 받고 교외에 있는 한 요양병원에서 당직 아르바이트를 하게 됐다. 특별히 하는 일도 없지만 보수는 괜찮은 편이라서 꿀알바나 마찬가지이다. 당직실에서 텔레비전을 보다 잠깐 잠들었던 슈고는 간호사의 전화를 받고 1층으로 내려간다. 1층에는 깜짝 놀랄 만한 사건이 벌어지고 있었는데.... 삐에로 분장을 한 어떤 남자가 총으로 간호사들을 위협하고 슈고에게 자신이 데리고 온 피 흘리고 있는 여자를 수술하라고 말한다. 이 여자를 살리지 못하면 다 죽이겠다고 협박하면서.... 알고 보니 이 범인은 늦은 밤 편의점 강도 사건을 일으킨 범인이었다. 수술해야 하는 여자는 편의점에 들렀다 범인을 만났고 피하다 총에 맞은 것인데... 아무튼 범인은 이 여자를 인질로 데리고 슈고가 있는 병원에 침입해 병원 안팎의 연결 통로를 폐쇄하고 병원 사람들까지 인질로 잡는다. 왜 범인은 하필 이 병원을 선택한 걸까.

인질인 여자를 살리기 위해 응급수술에 들어가는 슈고. 급한 고비는 넘겼지만 다음날 아침이 될 때까지 떠나지 않겠다는 범인 때문에 2층에 갇혀 있던 병원의 사람들은 모두 빨리 아침이 되기를 기다린다.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 병원도 그렇고, 환자들도 그렇고... 이 병원이 숨기고 있는 게 무엇일까. 왜 원장은 경찰에 신고하겠다는 슈고를 말리는 걸까. 수상한 게 가득한 상황에서 결국 살인사건이 터진다. ‘클로즈드 써클’. 병원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사건이 일어나고 왜 이런 일이 일어난 건지 추리하는 과정이 재밌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