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5시의 기적 - 인생을 바꾸는 아침 기상의 힘
제프 샌더스 지음, 박은지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아침형인간은 확실히 아니다. 그렇다고 저녁형? 올빼미형? 인간이냐 하면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 뭐지;; ㅋㅋ 그냥 잠이 많고 게으르다. 저녁에 일찍 자든 늦게 자든 잘 수 있을 때까지는 계속 자니까 ㅋㅋ 자는 게 너무 좋음... 반드시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할 일이 있을 때면 알람을 설정해두고 일찍 일어나긴 하는데 꾸준히 일찍 일어나진 못한다.

 

주변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아침형인간이다, 아침형인간만이 성공할 수 있다’, 또는 ‘아니다, 사람이나 체질에 따라 다 다른 것이다, 아침형인간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도 있다’ 등등 여러 이야기를 들어왔다. 솔직히 나도 잘 모르겠다. 근데 나는 항상 아침형인간이 되길 꿈꾸긴 한다. 왜냐, 가끔 아침에 일찍 일어났을 때 하루가 긴 그 느낌이 너무 좋다. 그리고 확실히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가 있다. 항상 부드럽고 따뜻한 이불 속을 박차고 나올 수만 있다면 그래서 그 시간에 공부를 한다면 참 좋겠는데... 라는 생각 많이 한다. 올빼미형 인간들에게는 이른 아침의 2시간보다 늦은 저녁의 2시간에 머리가 더 맑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도저도 아닌 나는 그래도 생각해보면 일어나기 힘들어서 그렇지, 늦은 밤보다는 이른 아침에 머리는 더 맑았던 것 같다. 이런 이유로 아침형인간이 되고는 싶은데 번번이 실패하는 것이다.

 

이 책 <아침 5시의 기적>은 제목을 보자마자 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었다. 아침형인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인 것 같아서... 일단 이 책의 저자 제프 샌더스가 올빼미족이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었다. 저자는 바쁜 일정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마라톤 연습을 잘 못하게 되자 아침 5시 기상을 결심했는데, 아침잠이 많았던 그는 결심 후 아침 기상을 시작하면서 인생의 엄청난 변화를 체험한다. 그래서 당신의 남은 인생은 당신의 아침 습관이 결정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아침식사 전의 시간을 온전히 자신의 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은 그날 하루의 주도권을 잡는 것이라는 것....

 

아침형인간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아침형인간이 되고 싶은데 실천이 어려워 속상했던 나 같은 사람들이 읽으면 동기부여를 얻기 딱 좋은 책이다. 제목에 아침 5시라고 적혀 있지만 저자는 꼭 5시가 아니어도 괜찮다고 말한다. 사람에 따라 시간은 다르다고~ 나도 꼭 5시가 아니더라도 지금보다 일찍 일어나 아침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삶을 살고 싶다. 이 책에 제시된 방법들을 따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