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맨 데드맨 시리즈
가와이 간지 지음, 권일영 옮김 / 작가정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가와의 간지의 데뷔작 <데드맨>을 읽었다. 이 작품은 주변에서 ‘아주 재밌다, 대단하다, 데뷔작 같지 않다’ 등등 워낙 좋은 얘기를 많이 들었던 작품이라 읽기 전부터 기대가 컸다. 누군가의 일기로 시작되는 <데드맨>은 아니나 다를까 시작부터 내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역시, 사람들이 칭찬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었어~ 라고 생각하며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도쿄에서 여섯 번에 걸쳐 일어난 연속살인사건. 처음 발견된 건 머리 없는 시체였다. 도대체 누가 머리만 가져갔단 말인가. 사건 현장을 보아 범인은 피해자에게 원한이나 분노를 갖고 있는 것 같지도 않았다. 그냥 머리만 깔끔하게 잘라내 가지고 갔을 뿐이었다. 어디 다른 머리 없는 몸이 있어서 거기에 머리만 이식할리도 없을 테고.. 이식이 불가능하지 않나? 가능하다 하더라도 몸에 머리를 붙이면 그 사람은 누구로 살게 되는 걸까. 얼굴의 주인으로? 아니면 몸의 주인으로? 아무튼 괴상한 사건이다. 그런데 뒤이어 이번에는 몸통, 팔, 다리 등 각각의 신체 부위가 사라진 시체들이 발견된다. 총 여섯 구의 시체와 중년남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머리카락 외엔 별다른 단서가 없는 사건.. 범인은 진짜 여섯 구의 시체에서 각 신체부위를 모아 한 인간을 만들겠다는 건가? 누가 이런 짓을, 왜 벌이는 거지?

 

이 사건을 해결하기위해 가부라기 형사를 중심으로 모인 마사키, 히메노, 사와다 포함 많은 형사들.. 하지만 시간은 흘러가는데 사건이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사이사이 드디어 데드맨의 등장... 오랫동안 의식이 없다가 깨어난 데드맨은 자신이 여섯 구의 시체의 각 신체부위를 연결해 되살아났다고 생각한다. 그때 가부라기 형사 앞으로 도착한 의문의 메일 한 통. 발신자는 데드맨이었다. 그가 보낸 제보로 드디어 사건 해결의 결정적 단서를 잡게 된 가부라기는 사건 해결을 위해, 진실을 위해 숨 가쁘게 달린다.

 

일단, 결말을 읽고 너무 슬펐다. 데드맨이 불쌍해서... 정말 나쁜 한 사람 때문에 너무나 오랜 시간을, 거의 40년이 넘는 시간을 희생한 것이 안타깝고 마음이 아팠다. 이 사람의 인생은 어떡하란 말인가.... 그리고 진실을 알면 알수록 소설에 대한 안타까움도 조금씩 생겼다. 너무 기대가 컸던 건 아닌지... 범인의 아조트 살인이 갖는 의미가 좀 생각했던 것과 달랐다고 해야 하나.. 이미 처벌해야 할 사람들이 죽기도 했고, 나이대를 맞추기 위해 그들의 손자 손녀를 죽인 것 같은데 그들이 직접적인 잘못을 저지른 것도 아니고 연좌제야 뭐야.. 이런 생각도 좀 들고.. 또, 경시청 4인방의 모습이 약간 오글거리기도 하고 ㅋㅋ 초반엔 진짜 재밌었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개인적으로는 약간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었다. 그래도 대박...까지는 아니더라도 흡입력 있는 이야기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