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 Kids 부자 수업 - 아이를 성공과 행복으로 이끄는 부자 수업
토마스 C. 콜리 지음, 박인섭.이연학 옮김 / 봄봄스토리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Rich Habits (인생을 바꾸는 부자습관) [토마스 콜리 저 / 박인섭, 이연학 역 / 봄봄스토리]


저자 토마스 C. 콜리 (THOMAS C. CORLEY)는 회계사이자 재무설계사이며, 세법학석사이다. 그는 장기간에 걸쳐 부자들의 성공 비결을 다방면에서 추적했으며, 그들이 실천한 일상 속의 작은 습관들을 공식화했다. 많은 사람들이 부유해지고 행복해지도록 상담과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사실, 성공을 손에 거머쥐기는 쉽지 않다. 왜 그럴까? 그리고 부자들은 왜 부유한 걸까? 경제적 성공은 미국 인구의 단 5%만이 달성한다.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려진 바는 없다. 불행히도 학교에서는 경제적으로 성공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는다. 이렇듯 우리는 모두 같은 배를 타고 있으며, 각각의 사람들은 도전과 실패를 통해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해 나간다.

나는 지난 수년 동안 부유한 사람들만이 갖고 있는 일상 속의 습관을 연구해왔다. 그 연구를 통해 내가 배운 바를 나는 ‘부자가 되는 습관’ 프로그램에 녹여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적으로 그리고 경제적으로 무한한 성공을 달성하기 위한 적절하고 따라하기 쉬운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부()는 단순히 무작위적인 행운, 교육, 근로, 혹은 상속만으로 구성되지 않는다. 누구나 경제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 나는 21세기에 경제적으로 성공하기 위한 청사진을 이 책에 담았다!

나는 눈에 보이는 것 이상으로 경제적인 문제가 심각하다는 사실, 그리고 제대로 된 질문을 던지기 위해 노력했다. 그리고 5년 동안 나는 최종적으로 20문항을 완성했다.

그러고 나서 내 부유한 혹은 가난한 고객들을 비롯해 내가 알고 있는 모든 사업 파트너들과 개인들에게 이 문항에 답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 문항들을 통해 취합한 자료로 나는 부유한 사람들과 가난한 사람들의 일상을 사는 방식이 그랜드 캐년(미국 애리조나 주에 있는 깊이 약 1,500M의 협곡)만큼이나 다르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한 명의 고객 덕분에 나는 알게 모르게 경제적으로 성공하는 방법을 밝혀내는 길을 걷게 된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