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으로 당신의 부동산을 가져라 - 300만원으로 시작하는 마법의 소액 투자법
시루 지음 / 다온북스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서평] 월급으로 당신의 부동산을 가져라 [시루 저 / 다온북스]


현재 엔지니어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저자 시루는 월급만 가지고 시작한 12년차 투자자로 지금은 주택, 상가, 토지를 거래할 수 있는 부동산 매매법인과 농지를 취득할 수 있는 농업회사법인의 주주이기도 하다고 한다. 그는 지난 12년 동안 콩나물 시루에 물을 주듯 꾸준히 경매와 매매를 통해 100건 이상의 부동산을 취득했고, 현재도 아파트와 토지를 합쳐 40여 개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런 과정에서 좀 더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투자법을 고민하던 차에 고집(GO ZIP)이라는 부동산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이 고집이라는 프로그램은 막연한 감에 의존하지 않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객관적인 투자가 가능하며, 엑셀을 다룰 줄 몰라도 투자와 관련된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는 부동산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실전 투자자들이 생각하는 이 프로그램의 가치는 수천 만 원 이상이라고 하니 상당히 놀라웠다. 전문가도 아니고 그냥 직장생활을 하는 일반인이 직접 여러가지 투자들을 해보고 그 노하우를 알려주고 그 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개해주니 놀라울 수 밖에!


직장인들은 어떻게 돈을 불릴 것인가를 고민하며 종잣돈 마련을 위해 적금을 들거나 주식이나 펀드를 많이 생각하는데 저자는 적은 소액을 투자하여 토지 경매를 이용해 부가적인 수입을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이 소액 토지 경매 과정을 해피트리 만들기라고 부르는데 이 방법은 적게는 3개월에서 많게는 18개월 안에 투자 원금과 수익금히 회수된다며 꼭 목돈이 아니라도 월급에서 남는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잊어버릴 수 있는 정도의 소액으로 시작하는 것이라고 하니 직장인들에게 크게 부담이 없는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토지를 낙찰 받거나 아파트 경매를 참여하여 재투자하는 등의 투자 노하우들이 주로 담겨 있고 이외에도 복기노트를 작성하는 방법,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 부동산을 취득하는 방법, 투자 지역을 선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 그리고 알아두면 노후에 확실히 도움이 될 농지연금이라는 것 등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을 배울 수 있었다. 토지 경매라는 것을 그저 막연하게 알고만 있었고 어떻게 하는 것인지 전혀 몰랐는데 이런 방법도 있구나 생각하며 왠지 도전해 보고 싶은 내용들이었다.


기껏해야 적금이나 연금, 주식 투자 정도만 알고 있던 나같이 부동산에 대해 전혀 무지한 초보자도 이해하고 읽기 수월했고 도움이 많이 되었고, 책의 맨 뒤에는 저자의 고집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게 첨부되어 있는데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신 그 마음이 너무 감사하다. 또한 저자의 블로그[BLOG] HTTP://BLOG.NAVER.COM/SIRU13118 도 있으니 가끔 들어가서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관심있는 이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