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경제 - 소비자의 틈새시간을 파고드는 모바일 전략
이선 터시 지음, 문세원 옮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서평] 틈새 경제 [이선 터시 저 / 문세원 역 / KMAC]


여기서 말하는 틈새 경제란 사람들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수익을 내려는 노력을 말한다. 요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시간, 기다리는 시간, 잠깐 쉬는 시간 등 막간의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이 바로 모바일 활동이라고 한다. 오늘날 현대인들은 하루에 평균 150회 이상 스마트폰을 만지면서 시간을 보낸다고 하니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많다. 이것을 이용하여 기업들은 수익을 내고 사람들은 덕분에 정보를 얻거나 게임을 즐기거나 손쉽게 쇼핑을 하기도 한다. 이렇게 기업들은 사람들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고 사람들은 그런 기업들의 노력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나도 틈날 때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기사를 보거나 예약을 하고, 필요한 쇼핑 목록을 검색하고 장바구니에 담아 두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서 너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가끔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 게임을 하는 사람들, 신문이나 e북을 보는 사람들, 음악을 들으면서 카톡을 하거나 인터넷을 하는 사람들 등 정말 각양각색이다. 이렇게 현대인들은 버려지는 자투리 시간을 제각각 다르게 모바일 활동을 통해 자기만족을 하며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이때 주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다. 


시대가 바뀌면서 모바일 기기는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요즘 스마트폰 중독에 빠진 사람들이 많아 문제라는 이야기도 많이 들리지만 여기서는 스마트폰이 현대인들의 버려지는 시간 동안 무기력함을 이겨내고 활기를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말하며 누군가에게는 버려지는 의미 없는 자투리 시간을 수익성이 높은 시간으로 탈바꿈시켜 수익을 크게 창출하는 것이 바로 유능한 경영자가 해야 하는 일임을 강조한다. 이 책을 어떤 입장과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느끼는 바가 달라지는데 경영자가 아닌 나는 사람들의 버려지는 자투리 시간조차 유익하고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도와주는 기업들이 많아져 서로 윈윈했으면 좋겠다고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