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위 작은 정원 - 좁은 공간에서 식물을 기르기 위한 35가지 아이디어
엠마 하디 지음, 정계준 옮김 / 다봄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테이블 위 작은 정원 [엠마 하디 저 / 정계준 역 / 다봄]


마당이나 베란다와 같이 꼭 식물을 심기 좋은 넓은 장소가 아니더라도 가까운 곳에 식물을 두고 기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요즘같이 1인 가구가 많은 시대에 어느 정도의 공간을 차지하는 식물들을 관리하고 기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

이 책은 좁은 공간에서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들어 식물을 기르는 방법 35가지를 알려준다.

그리고 맨 뒤에는 전국 유명 화훼 시장의 정보까지 담겨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저자 엠마 하디는 영국 왕립 원예 협회 인증 2급 원예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전문 가드너로

수년간 시에서 운영하는 시민 농장에서 정원을 가꾸고 있으며

현재 과일나무와 채소를 활용하여 좁은 공간에 가능한 한 많은 식물을 심는 방식의 도시 정원 만들기에 매진하고 있다.

정원을 설계하고 만드는 것을 즐기지만 가장 좋아하는 것은 손에 흙을 묻히며 화분에 식물을 심는 일이라고 한다.


    



사용한 캔이나 유리병, 찻주전자, 항아리, 화분 등 오래된 물건과 잡동사니와 같은

작은 소품들을 재활용하여 자신만의 작은 정원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무엇보다 틀에 박힌 방식들이 아니라 너무 마음에 들었다.

여러가지로 굉장히 기발하고 예쁜 화분을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은 실내 정원과 실외 정원, 식용식물 정원, 테이블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나만의 정원을 만들기에 앞서 필요한 준비물부터 시작해서 재활용하여 화분을 만드는 방법, 물 주고 관리하는 방법 등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사진과 꼼꼼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고 따라하는데 부담이 전혀 없다.

    



봄이 되면 유독 식물에 눈이 가는데 싱그럽고 화사한 식물들이 가득한 이 책을 보니 기분이 한층 좋아진다.

다육이가 귀엽고 예뻐서 좋아하는데 고둥 껍데기에 다육이를 넣는 방법도 있어 흥미롭게 보았다.

꼭 다육이가 아니더라도 활용해보고 싶은 방법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식용식물에도 관심이 많지만

이번에는 유리병에 수생식물을 기르는 방법과 유리 돔에 난초와 고사리 기르기를 꼭 도전해보기로 했다.

책상을 비롯하여 식탁, 거실, 침대 옆 등 그 어디에 두어도 아름답고 화사한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들 수 있는 방법들이 가득했다.

자신의 취향대로 개성 넘치는 정원을 만드는 것이 쉽고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활용도 높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