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강아지의 시간
보스턴 테란 지음, 이나경 옮김 / 황금시간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두 마리의 강아지와 공감하면서 살고 있다. 그렇기에 강아지가 인간에게 주는 무한한 사랑이 무엇인지 안다.

그래서 나는 어떤 강아지, 기브의 시간에 더 깊이 빠져들 수 있었던 것 같다.

아빠 기브는 상처 입은 떠돌이 개로 어느 한 도시 모텔 주인인 애나를 만나서 육체적, 정신적 상처를 치료받으며 한 가정을 꾸리고

여생을 편안하게 보내다 자신이 좋아하는 곳에서 어둠이 없는 최후의 잠에 들었다.

나는 아빠 기브가 최후의 잠에 들었을 때 나도 모르게 우리 애들을 쳐다보고 눈물이 그렁그렁했다.

상상도 하기 싫은 일이지만 언젠가는 나에게도 현실이 될 일이기에 .... 그리고 결심했다.

우리 애들이 최후의 잠에 들기 전까지 최선을 다해 사랑해주기로.

아빠 기브가 가고 어떤 강아지인 기브의 시간이 흘러간다.

기브는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던 중 이언과 젬이라는 형제를 만나 기브를 훔쳐 도망가는 바람에

원치 않았지만 기브의 여행은 그때부터 시작된다.

나 같으면 경찰에 신고해서 당장 잡아다가 감방에 처넣었을 것 같은데 애나는 처음에는 분노하고 나중에는 용서 아닌 용서를 하고

기브가 무사히 커가길 기도를 한다.

이언과 젬은 가정폭력 피해자들이다. 

젬은 폭력의 아픔을 알지만 폭력의 굴레에서 이상하게도 못 빠져나오고 똑같은 길을 걷고 있는 안타까운 아이다.

이언은 폭력의 아픔을 사랑으로 이겨내려고 발버둥 치는 아이다.

그런 아이들과 여행이 시작되었고, 루시를 만나게 되고, 그리고 딘 히콕을 만나 마지막까지 위로를 해주고 사랑을 나눠주는 멋진 이야기다.

기브가 애정표현을 하고 위로를 해주는 장면들은 내가 강아지를 키워서 그런지 상세하게 상상이 절로 되어서

더 책에 몰입할 수 있었고 덩달아 나도 기브에서 사랑받고 위로를 받는 기분이었다.

기브의 시간을 함께 하는 동안 기브가 애정표현을 하는 장면마다 그리고 감동받는 장면마다

우리 애들을 자연스레 쳐다보았는데 그럴 때마다 까만 눈동자들이 내 눈과 마주치며 나에게 ˝사랑해˝라고 말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