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1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로맨스소설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잠중록>을 처음 보았을 때 로맨스소설 분위기가 물씬나 읽어야하는지 고민을 약간 했다. 그런데 <잠중록>을 읽고 싶다면 전4권을 한번에 준비하고 단숨에 읽어보라는 말을 해 주고 싶다. 1권을 읽는데도 2권이 궁금했다. 그리고 로맨스적인 부분이 있긴하지만 어디에 초점을 맞추고 읽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으니 로맨스보다 여주 황재하의 수사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읽다보니 <잠중록>에 빠져들 수 있었다. 물론 중간중간 나오는 로맨스적인 냄새는 어쩔 수 없었지만 그건 개인 기호에 맞지 않을뿐이지 <잠중록>은 재밌게 몰입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주인공 황재하는 17살이다. 하지만 도망자 신세로 아주 기구한 운명으로 환관이 되어 자신의 억울한 누명을 풀려고 한다. 원래 황재하는 촉나라 황민이라는 지방 장관의 딸이었고 유난히 총명해 아버지 황민이 조사하는 사건도 해결할 정도였다. 그런데 그런 황재하는 자신의 가족을 몰살했다는 누명을 쓰고 도망다니고 있었다. 황재하 가족 이야기는 사람들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길거리의 소문으로 무성하게 된다. 그렇게 도망다니다 이서백을 만나게 되는데 이서백은 황족으로 황제의 넷째 동생이었다. 황재하는 이서백에게 자신을 도와줄 것을 요청하지만 처음엔 거절당한다. 그러나 이서백은 황재하를 자신의 환관이었던 양숭고의 신분을 주며 자신을 도와 사건을 해결하면 황재하의 누명을 벗는 일을 도와주겠다고 한다.



 



이서백은 황재하를 시험하듯 일어나는 사건들을 해결하게 하는데 그 첫번째 사건이 '사방안'이라는 사건이다. 이 사건을 보면 이서백과 황재하의 진면목을 알 수 있게 하는 사건이다. 장안에서 살인사건이 연달아 일어난다. 첫 번째 피해자는 노인, 두 번째 피해자는 중년 남자, 세 번째 피해자는 고아인 아이로 각각 북쪽, 서쪽, 남쪽 등의 방향을 가지고 있어 '사방안'사건으로 부르게 된다. 그리고 살인이 일어난 곳에 글자가 적혀 있었는데 세 가지 살인사건이 하나의 연쇄살인으로 추청하게 된다. 그러나 황재하는 전혀 다른 시각으로 범인을 잡고 '사방안' 사건을 멋지게 해결하는데 사건의 결말은 사람들이 예상하던 방향과는 다른 사건으로 반전이 있다. 이서백은 황재하가 사건을 해결할 수 있게 믿어주고 수사를 지켜보는데 독자는 이미 첫 사건에서 이서백과 황재하의 매력을 발견하게 한다. 황재하가 어렸을 때부터 총명했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고 이서백 역시 총명한 사람이라 사건을 해결하는 방법이 다르다.



<잠중록>이라는 의미는 중국 여인들이 머리에 꽂고 있는 비녀를 말한다고 한다. 황재하는 사건을 수사할 때 머리에 있는 비녀를 빼 메모를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이때의 '비녀'를 제목으로 한 것이라고 한다. 이미 중국에서는 드라마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하니 기대되기도 하는데 중국 드라마는 묘한 매력이 있어 재밌는 중드는 빠지는 나올 수 없었던 경험이 몇번 있다. <잠중록> 역시 한번 보면 아마 못 빠져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것보다 먼저 <잠중록> 전 4권 모두를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