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잘하는 게 없어 - 숭민이의 일기(절대 아님!) 풀빛 동화의 아이들 28
이승민 지음, 박정섭 그림 / 풀빛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초등학생 숭민이의 일기가 맞을까 아닐까.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은 숭민이는 악당을 처단하는 영웅이 되길 바라고 태권도 학원에 다니게 되었다.

하지만 현실은 역시 꿈과는 달랐다.

하루만에 녹초가 되었고 다행이도 국어 학원때문에 태권도는 그만두게 되었다.

숭민이는 논술 학원에서 자신을 좋아했던 백정민이가 성윤이라는 남자아이를 좋아하게 되었다는 것을 듣게 되었다.

심지어 숭민이보다 훨씬 낫다고 말하는것까지 듣고 말았다.

유치원 때 코나 흘리던 윤이는 비염이 심해 코를 자주 풀었고, 숭민이는 이를 노래로 만들어 킁킁이라는 별명으로 불렀다.

그런데 심지영이 화를 내며 앞으로는 친구들을 놀리지 않겠다는 계약서를 쓰게 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성윤이가 숭민이를 코딱지라는 별명으로 계속해서 놀린다.

지영이와의 약속때문에 그저 놀림을 당하고만 있는 불쌍한 숭민이.

그래도 역시나 지영이는 든든한 숭민이의 친구였다.

 
성윤이를 향해 쏟아지는 지영이의 폭풍같은 잔소리가 참 리얼하게 삽화로 표현되었다.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했을 때, 왠지 자기자신만 초라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숭민이도 그랬다.

글짓기를 잘해 백일장 대회에서 대상을 탄 심지영.

수학을 잘해서 영재로 텔레비전에 나온 동규.

숭민이는 속담 퀴즈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할지 모른다는 기대로 열심히 200개나 속담을 외웠다.

자신만만하게 시험을 치루었는데, 왠걸 결과가 엉망이다.

노력했는데, 또 자신감이 넘쳤는데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면 그 실망스러움은 아주 크다.

숭민이는 억울해 하지만, 책을 읽는 나는 숭민이의 답을 보고 새어 나오는 웃음을 참을 수가 없었다. 

같은 듯 미묘하게 다른 답.

별을 보기 위해 아빠와 함께 갔던 캠핑여행은 아마 숭민이가 평생동안 간직하게 될 시간이 될 것이다.

이런 대단하지 않은 듯 보이는 사건들 속에서 아이들은 꿈을 키우고 성장해 간다.

아이들의 학교 생활 속에서 실제로 일어날 수 있을 법한 소재들을 네 아이들을 중심으로 재미나게 엮어 놓은 동화책이다.

아이들도 흥미롭게 읽고 또 다시 찾아 읽는 책이다.

아직 읽어 보지 못한 숭민이의 전작 [내 다리가 부러진 날]도 궁금하다.

그 날은 과연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