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이탈리아 - 호기심 많은 아이를 위한 문화 여행 책으로 여행하는 아이 2
모니카 우스틱-스트루가와 지음, 안나 와데츠카 그림, 이지원 옮김 / 풀빛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탈리아하면 떠오르는 것은?

로마? 피자? 지도? 국기?

'호기심 많은 아이를 위한 문화 여행'이라고 책 표지에 쓰여져 있듯이 이 책은 이탈리아에 관한 참으로 많은 것들을 알려 준다.

깊이 있는 지식이라기 보다는 넓은 지식이다.

이 가운데에서 혹시 아이가 더 관심을 갖는 분야가 있다면 그 때 깊이있게 공부하면 된다.

이탈리아라는 나라는 익숙한 듯 하지만, 막상 입 밖으로 뱉어 말할려고 하니 그다지 많은 것들이 떠오르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이 한 권의 책으로 이탈리아에 관한 얼마나 많은 지식을 담을 수 있을지 책을 읽어 보자.

처음 책을 받았을 때, 책이 생각보다 많이 두꺼워서 놀랐다.

페이지수가 많아서라기 보다는 종이 재질이 두꺼워서 그렇다.

그런 재질 덕분에 오래 보관해두고 자주 넘겨 보아도 끄떡없을 정도로 튼튼하다.

이제 이탈리아를 여행하러 떠나보자.

책을 펼치면 이탈리아라는 나라 전반에 대한 소개 페이지가 먼저 나온다.

그 다음 볼 수 있는 이탈리아 지도.

유명한 장소에 그림이 표시된 그림지도이고,

뒷페이지에는 그 곳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뒤따른다.

책의 본문에 나온 장소에는 페이지가 적혀 있어서 바로 찾아서 읽어보기 편하게 도와준다.

밀라노, 베네치아, 볼로냐, 피렌체, 산 마리노, 피사, 로마, 바티칸, 폼페이, 베수비오, 나폴리......

이렇게 살펴 보니 이탈리아에는 알려진 지명들이 무척이나 많다.

본문에 들어 가면 다시 이탈리아 지도가 등장한다.

이번에는지역 중심으로.

박차 달린 찢어진 장화.

세계의 중심지였던 로마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장소들을 그림으로나마 만나볼 수 있다.

유달리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던 이탈리아.

초콜릿 샌드위치, 에스프레소 커피, 볼로냐, 젤라또, 포도주, 마르게리타, 파스타, 올리브유.

특히 에스프레소가 만들어진 이유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사업이 잘 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커피를 빨리 만드는 기계를 만들었는다고 한다.

이 기계에서 빠르게 뽑아낸 커피가 에스프레소 커피라고 한다.

그다지 정감있지 않은 경제적인 이유로 탄생했지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니 된 거겠지.

이렇게 이탈리아에 관한 여러 가지 내용들에 대한 일화들이 많이 실려 있어서 읽는 재미가 더해진다.

책의 제일 뒷부분에는 몇 가지 이탈리아 요리 만들기 페이지도 있으니 관심있다면 한 번 도전해보자.

이탈리아의 관광지, 먹거리, 역사, 문화 등에 관해서 많은 것을 두루두루 알고 싶어 하는 아이가 있다면

이 책을 건네주자.

아마 아이는 무척이나 만족하면서 이탈리아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