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게임 기획자.아티스트 청소년을 위한 진짜 진학, 진로, 직업 멘토링 4
MODU 매거진 편집부.이윤미 지음 / 가나출판사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생이 되면 아이들이 어느 정도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기 시작한다.

특별한 재능이 있다면 선택은 좀 쉽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고민이 클 수 밖에 없다.

우리 아이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만화캐릭터나 게임 캐릭터 같은 것들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그림들은 연습장에도, 이면지에도, 공부하는 책에도, 가끔은 교과서에서도 쉽게 발견된다.

그림을 잘 그리는 아이가 할 수 있는 진로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해봐도 그다지 몇 개 떠오르지 않는다.

화가, 미술 선생님, 아니면 산업 디자인 쪽.

요새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캐릭터를 활용한 것들이 많이 보이기는 하는데, 아는 지식이 별로 없다.

그 때, 내 눈에 띈 책이 바로 이 책이다.

'리얼 게임 기획자, 아티스트'

우리 아이가 한다면 게임 기획자는 아니고 게임 아티스트 정도.

정확하게 어떤 분야인지 모르니 이 기회에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책에 보니 게임 관련 특성화고등학교도 상당히 많이 있어서 현 세태를 알 수 있었다.

이 책은 현직 게임 기획자와 게임 아트스트가 직접 들려 주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두 사람의 어린 시절은 어땠는지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일을 하게 되었는지, 게임 회사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하게 들어 본다.

또, 게임관련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서 필요한 소질과 평소에 어떤 노력들을 해야 하는지, 대학 진학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게임기획자나 아티스트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단순히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면서 대학에서 전공한 분야에 따라서 그 분야의 게임을 제작하면 된다는 말에는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다.

역사를 전공했다면 역사 게임을, 스포츠를 전공했다면 스포츠 게임을.

대충 얻은 지식으로 만든 게임보다는 전문적인 지식으로 만든 게임이 완성도가 월등하리라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눈에 띄었던 부분 중의 하나는 입사를 위한 조언 중에서 어떻게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입사에 유리한지에 대한 내용이었다.

회사에서 제시한 크기에 맞추어서 보기 깔끔하게 제출하고 그 외에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도록 조언한다.

우리 나라의 게임 산업 관련 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주변의 아이들은 당연하고, 심지어 어른들까지도 게임에 시간을 보내는 것이 다반사이다.

물론 부모된 입장에서 게임때문에 아이들과 많은 트러블이 생기는 것은 무시할 수 없지만,

아이의 진로를 위한 고민이니 한 번쯤 진지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오늘도 종이에 캐릭터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다양한 게임 아티스트 중의 하나가 될 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