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프리미엄 QA 성경 - 대(大) 합본 색인 - 가죽, 지퍼
성서원 편집부 엮음 / 성서원 / 201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도인이라면 가장 가까이 있고 늘 접하는 것이 바로 성경이다.

하지만, 또 그만큼 이해하기 힘든 것이 또한 성경이다.

해마다 통독을 계획하고 읽어 보지만, 막히는 부분에서는 여전히 막히고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잘 몰라도 그냥 넘어가게 된다.

주변에 성경에 대해 아주 잘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기꺼이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고,

컴퓨터나 다른 책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모든 상황에서 그리 한다는 것은 실질적으로 힘들다.

그래서 처음 QA성경이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너무나도 반가웠다.

혼자 성경을 읽다가 아니면 가족 모임 중에라도 모르는 단어라든가 그 당시의 풍습이라든가 지명, 인물들이 나오면 정말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QA성경이다.

상세하게 성경을 살펴 봤다.

예쁜 상자에 곱게 담겨져 있는 성경이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표지가 눈에 띈다.

지금 통독을 진행하고 있는 '큰클자 쉬운말 성경'옆에 놓아보니 살짝 더 큰 것을 알 수 있듯이 크기가 꽤 큰 성경이다.

들고 다닐 때 조금의 수고로움은 있겠지만, 그 크기만큼이나 담겨져 있는 내용이 알차다고 할 수 있다.

각 성경의 첫 부분에는 '서론'이 있어서 읽기 전에 먼저 살펴봄으로써 본문을 이해하는 데 기본적인 바탕지식을 쌓도록 도와준다.

서론에는 왜 읽어야 하는가, 누가 썼는가, 왜 언제 누구에게 기록되었는가, 배경이 무엇인가, 무엇을 살펴봐야 하는가 등게 관해 적혀 있다.

그리고 밑부분에는 주요 사건이 언제 일어났는지 연대를 표시해주었다.

궁금하다면 본문을 찾아 보아야 할 텐데 이렇게 따로 표기가 되어 있으니 알기 쉽다.

성경 본문은 전체적으로 이런 모양이다.

기존의 퀘스트 성경의 본문이 2단이었는데, 새로 나온 QA성경은 본문이 1단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본문 바로 옆에 관련 질문과 답을 싣고 있다.

밑에 있던 퀘스트 성경보다 훨씬 한 눈에 보기 편한 구성인 듯 하다.

본문을 읽다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었더라도 질문이 눈에 띄여서 보게 되는 구성이다.

질문과 답변이 상세하게 적혀 있고, 관련 질문은 같이 표기되어 있어서 폭 넓은 내용 탐구가 가능하다.

 

- 8,320개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성경

 

 

 

7,000여개의 Q&A 주석 : 효과적인 공부 방법인 질문과 답변의 방식으로 7,000여개의 Q&A를 통해 성경을 깊이 있게 탐구

 

1,000여개 이상의 정선 해설 : 성경 본문 중 특별히 해설이 필요한 핵심적인 주요 구절과 단어는 따로 정선하여, 주해식으로 풀이한 것으로 대략 1,000개 이상 나옴

 

600개의 핵심 탐구 : 성경의 난제들이나 궁금증들, 또는 오늘날의 관심사 등에 대해서는 600개의 핵심탐구로서, 보다 심층적으로 본문을 탐구. 이는 미국내 100명 이상의 저명한 성경 학자들과 목회자들에 의해 기고된 것

 

50여개의 생생한 지도 : 성경 이해를 돕기 위해 본문 중 적절한 곳에 관련 성경 지도를 삽입. 이 산뜻한 지도들은 원본 성경인 미국 존더반 출판사의 퀘스트성경의 지도를 그대로 번역하여 사용한 것임

        [출처] 믿음의 집, 성서원

출판사에서 정리한 성경의 장점이다.

성경 뒷부분에는 성경을 이해하는 데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이 쭈욱 정리되어 있다.

연표, 성경의 월력 및 시각, 제사, 절기와 성일, 예수님의 비유, 이적.

그리고 마지막으로 1년 1독을 위한 성경 읽기표가 있다.

해마다 1독을 계획만 세우고 못지키는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계획적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처음에 천천히 읽다가 한 해가 거의 끝나갈 무렵이 되면 너무 많이 남은 양에 포기하기 일수였다.

이렇게 계획표가 정확하고 세세하게 정해져 있다면 훨신 부담없이 읽어 나갈 수 있겠다 싶다.

내년에는 이 계획표에 맞추어서 꼭 1독을 해 봐야겠다.

성경의 제일 뒷편으로 가면 '심방 성구'가 있다.

내가 심방할 일은 없겠지만, 필요한 사람은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다.

그리고 정말 제일 끝 부분에는 커다란 지도가 12개 첨부되어 있다.

살펴 보니 글로만 읽었던 지명들을 지도로 직접 보게 되어 훨씬 깊이 새겨지는 효과가 있다.

이 지도 중에서 제일 보게 지도는 바로 '바울의 전도 여행'이다.

3차 전도 여행과 로마 여행까지 상세하게 잘 그려져 있어서 정말 유익하다.

바울이 어떤 경로로 전도여행을 다녔는지 성경을 읽으면서, 공부를 하면서 끊임없이 살펴 봤다.

성경의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필요한 내용들로만 차곡차곡 구성된 QA성경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