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대 헐록 숌즈 - 최신 원전 완역본 아르센 뤼팽 전집 2
모리스 르블랑 지음, 바른번역 옮김, 장경현.나혁진 감수 / 코너스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뤼팽을 접해본 지가 언제인지 정말 까마득하게 오래 전이라 기억도 나지 않는다.

아마 중.고등학생 시절이 마지막이 아니었을까 싶다.

그 당시 부모님께서 사 주셨던 뤼팽전집과 홈즈 전집을 참 열심히도 읽었던 기억이 난다.

이제 몇 십 년이 흘러서 다시 만나 본 뤼팽은 여전히 매력적인 괴도신사였다.

아주 오래전이라 기억이 나는 이야기들도 있고 기억이 날듯말듯 희미한 이야기들도 있었으며 또한 아주 생소한 이야기들도 있었다.

그 당시 접했던 책 속에 없었던 이야기들도 많이 있어서 새롭기도 했다.

모리스 르블랑이 뤼팽을 주인공으로 해서 단편을 발표한 것이 1905년이라고 하니 100년도 더 지난 이야기들인데도 여전히 이렇게 흥미롭게 독자들을 끌어 모으는 것을 보니 정말 대단한 작가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다.

책을 읽다 보면 헐록 숌즈라는 인물이 나온다.

나는 처음에 셜록 홈즈를 잘못 써 놓았을까 하는 의구심을 가졌지만 책의 설명을 보니 이렇다.

모리스 르블랑이 아서 코난 도일에게 캐릭터 사용을 허락받고자 했지만 거절당하자 셜록 홈즈와 왓슨의 성과 이름의 앞글자를 바꿔서 헐록 숌즈와 윌슨으로 수정해서 등장시켰다고 한다.

2권에서는 제목에서보다시피 뤼팽과 숌즈의 본격적인 대결이 나오는 책이다.

결과는 글쎄, 어느 쪽의 승리라고 말하기가 애매한 경우인 것 같다.

한 사람은 납치되고 한 사람은 체포되었으니 뭐~ 막상막하라는 말로밖에 표현할 수 없을 것 같다.

또 이겼지만 이겼다고 말하기 애매한 결말을 맞이하기도 하니 말이다.

어쨋든 최고의 괴도와 최고의 탐정의 대결이니만큼 그 내용은 흥미진진하기 이를 데 없다.

이 책에서는 뤼팽의 연인인 금발 여인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다.

대단한 괴도의 연인은 과연 어떤 사람일까?

한 사람은 납치되고 한 사람은 체포되었으니 뭐~ 막상막하라는 말로밖에 표현할 수 없을 것 같다.

또 이겼지만 이겼다고 말하기 애매한 결말을 맞이하기도 하니 말이다.

숌즈는 아르센 뤼팽을 잡기 위해서 아주 작은 단서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결론을 이끌어낸다.

아주 뛰어난 두뇌를 가졌다기보다는 열심히 찾고 생각하고 추론해서 결론을 이끌어낸다고나 할까.

그에 비해 뤼팽은 가히 천재적인 두뇌를 가졌다고 생각된다.

다시 말해서 타고났다는 말이다.

도둑이지만 참 멋진 뤼팽의 매력이 돋보였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