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따듯해지는 북유럽 스타일 손뜨개 소품 마음까지 따듯해지는 북유럽 스타일 시리즈
Applemints 지음, 김수정 옮김, 송영예 감수 / 참돌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겨울이 되면, 아니 차가운 바람이 불어 오면 생각나는 손뜨개.

마음만은 큰 작품을 떠보고 싶지만, 따라주지 않는 솜씨때문에 선뜻 시도하지 못하기 싶상이다.

그럴때 작은 소품으로 먼저 시작하는 것이 부담도 없고 금방 떠지기 때문에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좀 더 이 책을 일찍 만났더라면 아이들에게 작은 소품이라도 떠 줄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괜한 생각을 한 번 해보게 된다.

책을 쭈욱 훑어 보니 제일 눈에 띄는 작품은 바로 '모헤어로 뜬 그물뜨기 스툴'이었다.

다른 예쁜 것들도 많지만, 우선 눈에 띄였던 제품이다.

따스해보이지만 그렇다고 너무 두꺼워서 답답해보이는 것도 아닌, 가벼운 느낌이면서도 포근해 보이는 느낌이 좋았다.

아주 춥지는 않은 겨울에 착용하면 너무 예쁠 것 같다.

내년 겨울에는 요거 한 번 떠보고 싶은 생각이 화악 드는 모습이었다.

그리고 이런 제품들은 아무래도 같은 무늬의 반복이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도 않을 듯 싶다.

물론 길이가 있어서 시간이야 좀 걸리겠지만, 서두르지 않는다면 괜찮을 듯 싶다.


뒤편에는 뜨는 방법이 잘 나와 있다.

어떤 실을 사용했는지 나와 있지만, 일본 제품이기 때문이 구하기 어려워서 그랬는지 대체 가능한 실을 표기해 놓아서

유용하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에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을 하나 더 꼽자면, 바로 ' Point Lesson' 이라는 부분이다.

이 구성은 다른 뜨개질 책에서도 대부분 찾아볼 수 있는 페이지이다.

하지만 특히 이 페이지가 좋았던 이유는 선명한 색감의 사진들과 하나하나 자세히 찍힌 구성때문이었다.

기본을 알고 있는 독자들이라면 상관없겠지만, 기초가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정말 절실히 요구되는 페이지가 바로 요것이다.

하지만, 페이지가 있다고 모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충 넘어가면서 보여준다거나 사진이 아닌 그림인 경우는 이해하기가 좀 어려운 부분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이유로 이 책의 페이지들은 높은 점수를 줄 만하다.

봄이 오고 있으니 책 속의 욕심가는 작품들은 다시 올 겨울을 위해 천천히 준비해봐야 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