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6-2 - 2014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천재교육에서 나온 문제집을 여러 권 풀어보았지만 셀파는 처음 만나보는 책이었다.

아이에게 처음 셀파와 다른 문제집을 함께 내밀었더니 아이는 두 권을 휙휙 넘겨보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다음 날이 되어 자신이 공부할 시간이 되자 아이는 문제집들을 가져다가 풀어보기 시작했다.

며칠 두 권을 다 풀어보더니 이렇게 말한다.

셀파가 좀 더 어렵다고.

아이의 말을 듣고 나서 셀파를 좀 더 자세히 살펴 보았다.

구성은 다른 책들과 마찬가지로 본책과 해답지, 그리고 단원평가로 되어 있다.

 

각 단원의 처음에는 지금 배우는 단원의 공부가 어떤 흐름으로 되어 있는지 쓰여져 있어서 앞으로 어떤 부분을 더 공부하게 되는지가 나와 있다.

셀파에서 강조하고 있는 장점은 크게 세 가지였다.

교재의 첫 부분에 보면 유형들의 목차가 쭈욱 나와 있다.

아이가 약한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만을 쉽게 찾아서 공부할 수 있을 듯 하다.

그 수가 무려 132개.

이 유형들을 모두 소화해낸다면 수학은 엄청 쉬운 과목이 되겠지 싶다.

 

셀파에서 크게 강조하는 것 중의 하나는 바로 비법풀이라는 '비풀'.

학교 선생님들이나 학원 선생님들의 개념 설명이나 노하우가 담겼다고 하니 눈에 번쩍 띄인다.

학원에 보내지않고 집에서 공부하는 우리 아이들이 따로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셀파에서 참 잘해놓은 것은 바로 풀이의 순서를 잘 알려 준다는 것이다.

 

'기본 해법'에서도 '응용해법'에서도 그것은 변함이 없다.

아이들이 수학 문제를 풀어 나가는 것을 보면 참 체계적이지 않다.

수학 공부를 처음 시킬 때부터 문제를 풀 때는 항상 순서대로 풀이를 써 나가면서 풀어 나가라는 것을 무척이나 강조했다.

하지만, 아직도 아이는 여전히 혼자서만 이해할 풀이로 문제를 풀어 나간다.

그렇다보니 서술형이 나오면 당황하고 힘들어하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을 헤쳐 나가는 길은 셀파에 쓰여진 것처럼 순서대로 차분하게 문제를 풀어 나가는 것 뿐인것 같다.

두서없이, 손 가는대로, 그저 조금 쓰는 방향으로 문제를 풀어 나가는 아이의 습관이 셀파와 함께 하면서 꼭 바뀌었으면 좋겠다.
그런, 의미에서 셀파의 친절한 문제풀이 속 '문제분석'은 무척이나 도움이 되고 의지가 된다.


정말 최고다 싶게 셀파의 '정답과 풀이'는 구성되어져 있다.

문제를 분석해서 어떤 순서로 풀어 나가야 하는지가 정말 꼼꼼하게 잘 나와 있어서 아이 혼자 이해하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다.

셀파가 왜 자기주도 학습을 잘 이끌어나간다는 말이 나오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또한, 그 속에 잘 나오는 유형에 대한 연습 문제도 수록되어 있다.

와! 이제껏 정답지는 단순하게 답을 맞추어보는 용도로만 사용했었는데 셀파의 해답지는 그 수준을 훌쩍 넘어섰다.
이것저것 소문내고 싶은 것들이 무척이나 많지만 다 쓸 수는 없고, 아이와 함께 셀파의 능력을 잘 사용해야 겠다는 생각만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