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수업 - 최고의 뷰티 프로듀서가 가르쳐주는 뷰티 레슨
도요카와 쯔기노 지음, 김명선 옮김 / 이보라이프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공부를 잘 하고 싶으면 수업을 잘 들으면 되고, 미인이 되고 싶다면 미인수업을 받으면 된다.

저자인 도요카와 쯔기노는 현역 모델이면서 미인양성전문학교를 다섯 곳이나 운영하고 있는 뷰티 프로듀서라고 한다.

그런만큼 이 책을 읽음으로해서 확실한 전문가에게 미인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외적인 아름다움과 더불어서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드러내는 비결을 알려 준다고 한다.

'미인수업'은 습관, 몸매와 얼굴, 마음, 라이프스타일, 매력적인 스타일 이라는 5개의 큰 주제로 이루어져 있다.

열심히 책을 읽으면서 보니 작가가 권하는 방법들 중에서 결코 복잡한 것은 없다.

오히려 참 간단한 것들이 무척이나 많다.

예를 들어, 가방의 무게는 가벼울수록 좋다거나 얼음이 들어간 음료는 마시지 말라, 감동하는 순간을 많이 체험해라 같은 것들은 정말 어렵지도 않고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다.

눈에 들어 왔던 방법 중에 '지금 당장 선글라스를 준비하자'는 2번째 수업은 정말 놀라운 부분이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나가는 것보다 선글라스를 쓰고 나가는 것이 피부에 훨~씬 좋다고 알려 준다.

선글라스는 멋스러워서 자신감을 주는 것에 더하여서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는 꼭 쓰고 다녀야 할 것 같다.

쯔기노식 얼굴 근육 체조와 건강하고 아름다운 걷기의 기본은 꼭 따라해봐야 할 방법들이었다.

얼굴에 있는 근육들을 모두 움직여주는 것만으로도 탄력있는 피부와 부기가 사라진다고 한다.

더불어 표정도 풍부해지는 효과까지 있단다.

움직이는 여자가 아름답게 보인다는 말도 있었다.

거기에 아름다운 손동작과 아름답게 먹는 모습, 아름다운 걷기.

미인이 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자세인 것 같다.

외적인 자세와 내적인 자세.

흔히 하기 쉬운 새우등을 절~대 해서는 안된다고 작가는 여러 번, 여기 저기에서 강조하고 있고 또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마음자세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

틈새 시간에 2분씩만 투자해도 충분하다니 말이다.

텔레비전 보는 시간, 대중 교통을 이용하거나 기다리는 시간, 심지어 화장실에 있는 시간, 양치하는 시간.

2분틈새는 찾을려고만 하면 정말 무한정일만큼 찾을 수 있다.

그 시간을 투자하고 한 번씩은 자신을 위해서 투자를 하는 기회도 제공하라고 하니 한 번쯤은 우아한 시간을 보내면서 자신에게 취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작가가 말했듯이 모든 강의는 실천할 때 그 의미가 있는 것.

이제 수업을 충실히 따라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