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우등생 논술 1년 정기구독권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논술의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는 요즘이라 더 관심이 가는 잡지이다.

아직 우리 아이는 논술에 그다지 관심을 갖지 않고 있어서 이런 책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책을 내밀어주고 아이의 반응을 살펴 본다.

우등생 논술

이번 호에는 국제 기념일에 대한 특집을 담고 있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기념일들이 참 많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름만 알고 있는 날들도 있었고, 전혀 들어 보지 못해 생소한 날들이 훨씬 더 많았다.

물론 아이는 거의 알지 못하는 날이라고 말했다.

특이했던 날 중에 '세계 텔레비전의 날'이 있었다.

올바른 정보를 만들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인류의 평화와 화합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가진 날이라고 한다.

잘 알지 못하고 신경쓰지도 않았던 국제 기념일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되면서 좀 더 달력을 세심하게 살필 수 있는 계기가 코너였다.


이 코너는 '이달의 알짜뉴스'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담고 있다.

아직 뉴스를 보는 아이가 아니라서 이런 기회를 통해 뉴스를 접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

물론 직접 뉴스를 살필 수 있다면 더 좋겠다는 바램도 가져보게 한 코너였다.

이렇게 조금씩이나마 뉴스를 접한다면 나중에 시사를 접할 때 거부감이 좀 덜 들거라는 기대감도 가져본다.

남북정상회담으로 인해 우리 나라의 평화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이다.

우등생 논술은 그 사실을 미리 알았는지 우리 나라 현실에 관한 내용을 두 코너에서 다루고 있다.

2017 시사 토론 배틀 결승전의 주제였던 '남북통일은 꼭 필요할까?'와 [물음표로 읽는 한국사]코너의 '우리 나라는 왜 분단이 되었나요?'

우리 나라의 분단과 통일에 관한 내용이라 시사하는 바가 컸다.

특히 왜 분단이 되었는지에 대한 내용은 교과서에서도 나오기 때문에 미리 알아 두면 나중에 아이의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꼼꼼 체크로 순서에 따라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 둔 페이지는 한 눈에 들어와서 더 알기 쉬웠다.

더 많은 내용들이 궁금하다면 관련 자료를 찾아 보면서 아이의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는 디딤돌이 될 페이지였다.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도 알 수 있어서 당장 요리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코너였다.

이번 호에 만들어 볼 요리는 사과 수프였다.

맛있겠다며 얼른 만들어 먹고 싶은 아이의 얼굴이 맛이 궁금한 듯 호기심 만발이다.

방법도 간단하니 아이와 함께 만들어본다면 좋을것 같다.

재료를 준비해서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의 여가를 위한 시간, 컬러링 테라피가 있다.

예쁜 바닷속 풍경을 완성하기 위해 고개를 푹 숙이고 작품활동에 열중한 아이의 모습이다.

이렇게 우등생 논술 한 권이면 다양한 영역에 걸친 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초등 국어, 초등 사회 등의 과목을 따지지 않고 융합된 활동으로 초등학습을 하면서 논술의 힘도 키울 수 있는 교재임이 확실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