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위대한 명연설 - Steve Jobs' the Great Golden Speeches
Geo Rim & Sophia Chang & Kay Kim 엮음 / 베이직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기라 했는데....그에 너무나 걸맞는 인물.

바로 스티브잡스이다. 죽은다음에 위인전이 나올정도로 세상을 떠들석하게 만든 바로 그러한 인물이다. 살아생전에 그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지인이 '애플'사에 다니면서 그저 그 회사의 사장이 대단하더라라는 정도밖에 알지 못했던 인물.

스티브잡스의 죽음 뒤에 도서시장에는 그에 대한 책이 쏟아져나오고 있다. 얼마나 대단한 인물인가? 그야말로 세상을 뒤집어 놓지 않았던가. 컴퓨터세상을 만든 인물. 내가 알고 있는것은 그것이 전부였다. 하지만 이책을 통해 그의 통솔력과 대중을 사로잡는 언변술이 이정도였다니 더욱더 대단해 보이는 인물이다. 책의 앞부분에는 스티브잡스의 생애와 그를 따라잡기 위한 훈련과정이 소개되고 있다. 영어발음 따라잡기도 나온다. 비지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꼭 배워야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위인인 만큼 그의 명언도 무수히 많다. 

"Stay hungry. Stay foolish." (항상 갈망하라. 우직하게 나아가라.)

이 말은 울아들도 학교에서 배웠다며 알고 있었다. 울아들이 이말의 뜻을 가슴에 새겼슴하는 바램이다. 도전정신. 내가 바라는 바로 그것이다.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고 해도 지금 이 일을 할것인가?"

내 대답은 예스이다.

책을 읽으면서도 마치 스티브잡스가 강당의 내 앞에서 강의하는듯한 착각에 빠지게 만든다.

나도 모르게 물으면 답하는 그런 형식이 된다.

강의 하나하나가 듣는이에게 지루함을 주지 않는 명강의였다.

강의 내용이 영한으로 되어있어서 영어공부하는 이들에게 큰 이득을 주고있다. 문장을 끊어읽는 연습도 하면 좋겠끔 잘 나와있다. 스티브잡스가 강의하듯이 따라서 말하는 연습을 하면 더 좋을듯하다. 하긴 이책에서 요하는 것도 "스티브잡스처럼 생각하고, 스티브잡스처럼 말하라"이다.

강의했던 동영상이나 mp3를 들었슴 더 좋았을껄 하는 마음에 맨뒤에 나와있는 곳으로 들어갔지만 웹하드는 오류가 발생되어 이메일로 mp3를 요청한 상태이다.

우리 아이들이 스티브잡스처럼 아니 아직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 나도 단지 생각에 그치지 않고 현실로 이루기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겠다. 나에게 소중한 책 한권이 늘어났다. 이러한 책을 소장할때마다 가슴한쪽이 부자가 된 느낌이다. 난 오늘 내 재산이 하나 증가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1-11-12 17: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