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연
에스더 헤르호프 지음, 유혜인 옮김 / 북플라자 / 2017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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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여인의 인연을 다루고 있는 책 악연

헤네퀸,디디,미리엄 전혀 다른 외모에 성격도 다른 세명의 여인은 도대체 어떻게 연관되어

마주하게 되었을 까요

세명건너뛰면 다아는 사람이라는 무슨사람이름을 가진 효과인가가 있다는데 이세사람은

그야 말로 악연이라 할수밖에 없는 관계인데요

미모의 소시오페스 헤네퀸은 산후도우미로 출산후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디디의 집에 출근하고 디디 부부의 환심을 사는데 그리고 잘못된 지식으로 디디를 괴롭히는 한편 디디의 남편을 교묘히 유혹하는데

한편 오빠의 죽음뒤 유산을 상속한 헤네퀸의  행적이 의심스러운 미리엄은 그녀의 과거를 조사하고 그녀가 숨겨된 과거의 비밀에 접근하고

디디는 출산후 몸을 가누지 못하는 자신의 신체에 커다란 충격을 받고 고생끝에 낳은 아기

역시 불편하기만 한데 그러나 오지않는 엄마와 출산후 무신경한 남편의 태도가 못마땅한데

그나마 산후 도우미 헤네퀸의 등장으로  점점 위험에 발을 들여 놓게 되는데

세명의 여성의 시점으로 저마다의 내용이 전개되는데 가장 압권은 헤넬퀸이라는 이름의 소시오페스의 행동이다 막대한 유산을 물려준 미리엄의 오빠 이전 결혼한 남편들의 석연치 않은 죽음뒤 그녀의 손길이 있었다는걸 표현하는 장면에서는 소름돋는 그런 한편 미리엄이 추적하면서 드러나는 그녀의 과거 역시 참혹하지만 그런 환경이라고 다 소시오 패스가 되지는 않는걸 보면 원래 그런 인간이라 생각되는데요 그런 한편 오빠의 죽음을 조사하기 위해 탐정을 고용하고 헤네퀸을 조사하는 미리엄 역시 보기에는 좋은 경찰같지만 조금씩 언급되는 대사를 보면 단순히 오빠에 대한 애정만으로 조사한다는 느낌이 아닌 헤네퀸에게 상속된 유산에 대한 탐욕이 드러나는데요 그저 좋은 사람만이 아니라는 점이에서 그녀 역시 악녀에 가깝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디디 역시 힘들게 낳은 아기에 대한 애정보다는 자신의 몸에 대한 그리고 남편에 대한 푸념 그리고 일에 대한 복귀를 먼저 생각하는 점에서 약간의 악녀기질을 가지고 있다

볼수 있지만 마지막 반전을 통해 드러나는 비밀을 그녀 역시 악녀라고 할수 밖에 없는 존재로 여겨지게 만드는 데요 세명의 악녀가 만들어 가는 사건 그리고 잘못된 악연에 대한 이야기 여기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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