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두 권의 책은 바로 <그 날의 드라이브>라는 인생소설을 재밌게 읽고나서 찾게된 소설들이다. 작가는 <내일의 기억>이라는 작품으로 유명해진 ’오기와라 히로시’의 소설들이다. 사실, 그는 어찌보면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일본소설인 1Q84의 무라카미 하루키, 백야행의 히가시노 게이고, 공중그네의 오쿠타 히데오보다는 임팩트가 약하지만.. 오기와라 히로시도 그만의 색깔이 있는 것으로 안다. 뭐랄까.. 오소독스하고 페이소스한 맛이랄까..ㅎ

먼저, <벽장 속의 치요>는 장편이 아닌 단편이다. 그런데, 어떤 단편이냐면.. 바로 ’호러’단편이다. 여름에 읽기에 제격이 아닐 수 없다. 백수 청년과 꼬마 유령의 기묘한 동거를 그린 표제작 ’벽장 속의 치요’를 포함해서 총 아홉 편의 소설이 수록되어 있다. 클래식 호러에서부터 블랙코미디, 미스터리까지 각양각색의 이야기 속에 발칙한 유머와 세련된 해학이 녹아들어 있다는 소개다. 뭐.. 말이 필요없다. 당장 읽고 싶어지는 책이다. 대신 ’구버달’을 읽고나서 말이다.

또 하나는 표지부터가 무슨 인상파 그림을 보는 느낌의 <소문>이라는 장편 소설이다. 역시나 표지의 느낌처럼 이 소설의 장르는 바로 사이코 서스펜스이자 미스터리 소설이다. 내용을 보면 신상품 향수 론칭을 위한 홍보전략으로 여고생들을 이용한 ’소문’이 만들어지고, 이내 시부야를 중심으로 퍼져나가며 홍보전략대로 향수 판매는 성공적이지만 어느새 소문은 현실이 되어 발목 잘린 소녀들의 시체가 하나 둘 발견되는데......

이렇듯 미스터리 살인사건을 다룬 <소문>.. 그 속에는 각기 다른 매력을 품고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인간 드라마와 사이코패스에 의해 긴박하게 펼쳐지는 의문의 살인사건, 그리고, 소문 속 살인이 현실화되어 벌어지는 공포의 이야기등 누구도 상상 못한 결말에 보기 좋게 배반당하는 묘미까지 무장한 소설이라는 평가다.

과연, 소문이 만들어낸 허상은 무엇이고, 그 허상으로 인해 벌어지는 끔직한 사건의 전모는 무엇인지.. 결국, 인간의 어두운 내면이 빚어낸 욕망과 이기심의 발호인 것인지.. 이 <소문>을 통해서 만나보자. 올 여름 더운 밤에 읽기에 제격인 소설이 아닐 수 없다. 위의 호러 단편집 <벽장 속의 치요>와 함께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