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리 287번째 책이야기]

<메이지 일본의 알몸을 훔쳐보다> - 시미즈 이사오(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스토리 (
) http://www.bookstory.kr

 


※ 1, 2권 포함 전2권이 배송됩니다. 신청시 참고바랍니다.


◆ 서평단 모집기간 : 2010년 5월 19일 수요일 ~ 2010년 5월 25일 화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0년 5월 26일 수요일 (북스토리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10년 6월 12일 토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메이지 일본의 알몸을 훔쳐보다(어문학사) / 시미즈 이사오(저자)


해학과 익살, 그리고 날카로운 필치로 근대 일본의 실상을 폭로하다

19세기 일본의 실제 모습을 풍자한 풍자화를 담은『메이지 일본의 알몸을 훔쳐보다』. 이 책은 1882년부터 18년간 일본에 체류하면서 풍자잡지 <도바에> 를 발행하고 일본인의 일상을 풍자화집으로 출간한 프랑스인 화가 조르주 페르디낭 비고(1860~1927)의 풍자화 모음집이다.

유럽인의 시각으로 바라본 근대 일본인의 모습과 살아남기 위해 매진하던 일본인들의 집념과 열정을 담고 있으며, 메이지 시대에 부국강병과 불평등 조약을 개정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정치가들의 모습과 일본 근대화가 실은 자유민권운동을 탄압해 이루어졌음을 알려준다.

전통 문화와 근대문물이 혼재된 가운데 일본의 평범한 하층민에게 근대라는 것이 무엇이었는가를 생각하게 하고 메이지시대를 이끌어간 진정한 주인공이야말로 일본 근대를 살던 하층민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 비고의 재능이 넘치는 이러한 풍자화를 수집하고 해설을 붙여 일본에 소개한 이는 만화연구가인 시미즈 이사오이다. 이 책은 일본 이와나미 문고에서『비고소묘집』과『비고소묘집(속)』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어 현재 스테디셀러가 되고 있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메이지 일본의 알몸을 훔쳐보다"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북스토리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메일로 주시거나 북스토리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lovebook@bookstory.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