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 Secret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영화에서 스릴러라는 장르는 해당 범인을 잡는 과정속에서 펼쳐지는 긴박함과 몰입감이 스릴감을 주기에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다. 여기 작년 하반기에 개봉한 영화 <시크릿>은 어떠했을까.. 우선, 개인적으로 류승룡 배우의 카리스마적 매력을 좋아하는지라 기대를 했는데 여기 극중에서 분연한 조폭 두목 재칼역.. 너무 힘이 들어갔다. 그렇게 올빽에 큭큭 소리 안내고 목소리 안깔아도.. 기본 페이스가 있는지라 자연스럽게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다.

그러다보니 형사역의 차승원도 힘이 들어가 너무 뻣뻣해 보이고, 그런 그를 괴롭히는 동료형사역 박원상도 너무 샤우팅이다. 그리고 차승원의 아내역 송윤아는 무언가 비밀스런 부인의 모습을 자아냈지만 그냥 우울증 환자로 밖에 안 보인다.

줄거리는 대충 살해현장에 자신의 아내의 물건들이 발견되자 깜놀한 차승원이 증거물을 치우느라 급급.. 하지만 이를 옆에서 지켜보고 이용하는 범인은 전화로 그의 아내를 성적으로 유린하며 차승원을 궁지로 모는데.. 그러면서 펼쳐지는 살인 용의자 감추기와 범인 찾기의 연속 게임이다. 그 범인을 찾는 이는 또 다른 두목의 재칼도 동참하게 되면서 그들의 충돌은 이미 명약관화한 일.

이렇게 전개되는 설정등의 상황만봐도 충분히 스릴감을 줄 수 있는 그림인데 전혀 스릴감이 오지 않는다. 뭐랄까.. 각 캐릭터간이 따로 노는 느낌이고 마지막 해결과 반전을 위해서 내리 맹목적으로 그려나간 느낌이다. 더군다나 각 캐릭들은 힘들이 잔뜩 들어가있어 전체적인 어두운 분위기에 더 어둡게 만들며 루즈감을 주기에 한몫했다.

제목이 <시크릿>이라지만 전혀 비밀스러운게 아니라 별칭인 "세이빙 마이 와이프"처럼 그냥 아내를 구할려는 목적하여 모든게 흐트러진 스릴러.. 이런 유의 스릴러의 범인은 항상 형사가 쫓는 바로 옆의 인물이라는 클리셰를 벗어나지 못하고, 마지막 반전 아닌 반전을 던졌지만 그건 치정이라면 기본 아니겠는가.. 

암튼, 좋은 배우들 갖고 스릴러를 너무 스릴있게 그리려는 연출의 욕심으로 아쉬운 영화가 되버렸다. 
이렇게도 말한 '넘치는 비밀의 역효과' 평처럼 말이다.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