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 셀프 트래블 - 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2
박정은.장은주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해외여행지 중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로 꼽히는 곳 중의 하나가 동유럽이다. 다른 유럽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다소 저렴한데 비해 여행 만족도는 대부분의 사람들로부터 만족감을 준다. 주황빛 지붕의 아름다운 건축물이 인상적인 동유럽의 모습을 담은 표지가 인상적인상상출판사의 '셀프트래블 동유럽'은 동유럽 여행자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핫한 여행정보들이 최신판으로 알차게 담겨져 있는 책이다.


동유럽 8개국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폴란드, 루마니아, 불가리아를 책 안에 담고 있는데 우리나라 여행사, TV, 다양한 여행정보에서 다루고 있는 대표적인 국가, 도시 뿐만 아니라 많은 여행객들이 아직은 찾고 있다고 볼 수 없는 슬로베니아, 폴란드, 루마니아, 불가리아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 자유여행을 떠나도 큰 어려움을 느낄 필요가 없다고 느껴진다.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허용된 기간, 돈을 생각해서 보고 싶은 나라, 도시를 중심으로 효율적인 동선과 합리적인 비용을 생각한 루트를 짜야한다. 책에 소개된 추천 루트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루트는 34박 35일이다. 평소 나의 생각은 한 번 떠나기 힘든 여행이라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아껴서 조금 더 긴 시간을 여행을 좋아한다. 다른 추천 루트들은 내가 가본 여행지이고 34박 35일에 나와 있는 루트는 내가 본 가 나라, 도시를 많이 담고 있는데 야간열차에 장거리 여행이라 40일 정도의 시간을 두고 여행하면 좋다고하니 이점을 고려해 다음 개인적으로 동유럽 여행을 다시 한다면 꼭 이 추천 루트를 이용하고 싶다.

 

 

동유럽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 빼놓으면 안 되는 핫한 여행지, 음식, 술, 쇼핑, 대표적인 상징물 등이 있다. 여행을 하면서 잊지 않고 꼭 보고, 먹고, 경험해야 할 모든 정보들이 보기 좋게 정리되어 담겨져 있다.

 

체코 프라하는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하다. 여행자들이 여행을 떠나 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아름답고 매력적인 도시 프라하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것이 프라하에서 가장 오래된 대표적인 다리 카를교... 성인들은 물론이고 체코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카를 4세의 동상이 세워져 있는 카를교는 낮이나 밤, 어느 시간을 가도 아름답다고 여겨지는 다리다. 특히 다뉴브 강가를 따라 웅장하고 아름다운 다리, 건축물들이 아름다운 금빛 야경을 자랑하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와 함께 카를교와 프라하성의 야경은 아름다운 야경으로 많은 여행객을 끌어 모으는 곳이다. 개인적으로 부다페스트의 야경이 남성적인 느낌이라면 카를교를 중심으로 한 야경은 아기자기, 예쁜 야경이란 생각에 공감한다.

 

 

크로아티아 여행을 했을 때 이동구간과 시기적으로 맞지 않아 두 번이나 놓친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 요정들의 호수란 아름답고 신비스런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가진 이 곳을 여행하는 방법들이 다양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왕이면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에서 그리 멀지 않은 마을 민박 소베에서 1박 정도 시간을 내면 더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보지 않은 동유럽 국가 중 가장 보고 싶은 나라가 폴란드다. 지리적 영향으로 힘든 시간이 이어져 온 폴란드는 정치적인 면 뿐만아니라 사람들의 모습 역시 우리나라와 닮아 있다고하니 더 관심이 간다.

 

 

루마니아 하면 드라큘라를 떠올린 정도 밖에 내가 아는 정보가 극히 미미하다. 책에서는 음침하고 베일에 싸인 나라라는 이미지보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순박하고 친절한 사람들이 마음에 들어온다고 알려준다. 루마니아의 국보 1호인 '펠레슈 성'은 어릴 때 읽었던 공주들이 사는 동화속 모습을 담고 있고 중세시대의 문화유산들이 잘 보존되어 있는 브라쇼브, 브라쇼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드라큘라의 성으로 알려진 '브란 성' 역시 루마니아를 여행한다면 이것만은 꼭 보고 싶다.


미술관, 박물관, 아름답고 뛰어난 문화유산을 많이 가지고 있는 오스트리아 역시 빈 클래식 여행, 빈 건축여행, 빈 하루 여행으로 나눈 테마 짧은 시간동안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여행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부다페스트에서 즐기는 온천여행, 두브로브니크 성벽을 따라서 걷는 것 등 놓치면 아쉬운 여행코스가 참 많다.


여권과 비자, 항공권 구입, 환전, 도난과 분실에 대처하는 법, 지도, 현지어 등 책 뒷부분에 여행을 준비하는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을 담고 있다. 이미 다년 온 사람도 있고 아직 가지 못한 여행객도 많을 것이다. 나 역시 동유럽 여행을 두 번이나 했지만 아는 나라, 도시도 다 보지 못한 것들이 있다는 것을 또 알게 됐으면 다음에 동유럽여행을 떠난다면 '셀프트래블 동유럽' 한 권이면 충분하다. 여행에 모든 것을 담겨져 있어 부담감 없이 떠나도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