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일주 여행 백과사전!, 2018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은 지친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은 지 꽤 되었다. 국내외를 떠나 시간과 경제적인 면이 허락하는 선에서 자유로이 여행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어디선가 본 적이 있다. 세계에 숨겨진 아름다운 여행지로 우리나라 서울이 있는 것을 보고 왠지 뿌듯한 감정을 느꼈던 기억이 있는데 해외여행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가 너무나 많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다. 전국일주 가이드북은 내가 깊이 인식하고 있지 않았던 누구나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우리나라를 전국일주 하는 꿈을 실현시켜줄 수 있는 알찬 여행책자다.


많이 알고 가는 여행도 있고 갑자기 기분이 동해 떠나는 여행도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수가 2천만대라고 뉴스에서 며칠 전에 보았다. 누구나 쉽게 자동차를 이용해 자신이 평소에 즐기고 싶었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요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담고 있는 고숙도로, 국도를 이용한 여행은 그만큼 매력적이다.

 

 

세상에나 고속도로를 따라 여행을 떠난다면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경비들이 있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 우리나라의 전국에 숨겨진 여행지에도 입장료, 주차비가 없는 곳이 상당히 많으며 그런 곳들 중에는 예전부터 꼭 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한옥이 가진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지은 지 100년도 넘은 한옥이 600여 채나 있다는 개평한옥마을, 해외여행을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아들과의 여행을 통해 가장 좋았던 나라로 생각하는 독일의 모습을 담은 순천완주선에 위치한 독일마을, 아름다운 풍광을 자라하는 울산의 간절곳, 아름다운 생태학습장 강원도 연꽃단지 등 너무나 많은 곳들이 있음에 책을 보며 새삼 놀랐다.

 

 

학창시절 수학여행으로 경주를 다녀온 후 성인이 된 후로 한 번도 경주 땅을 밟아 본 적이 없다. TV이나 학창시절 기억이 전부지만 7번 국도를 따라가며 만나는 경주의 모습은 예전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것도 있지만 저렇게나 볼거리가 많은 곳이었나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걷는 것을 좋아하고 여행지 주변을 걸어 다니며 여행하는 것도 좋아하는데 경주는 걷는 여행이 아주 딱 맞는 여행지다. 대표적인 관광지를 걸어서 여행한 후 경주의 맛집에서 식사를 한다면 잊지 못할 여행이 될 거란 생각이 든다.

 

 

주변 지인들이나 친척들이 여행지로 꼽는 곳 중의 하나가 호남 고속도로를 가다보면 나오는 죽녹원, 백약사, 메타세퀴이아 길, 소쇄원 송광사, 선암사는 아주 매력적인 여행지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가 보았고 국내여행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에서도 나왔기에 다 알고 있는 여행지지만 나처럼 가야지 생각만 했던 사람들에게는 호남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만나는 매력적인 여행지들 중 으뜸이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라는 생각이 든다.

 

 

 

삼국시대의 다양한 문화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찬란한 중원문화를 만날 수 있는 45번 중부내륙고속도로를 타고 가는 여행은 여행지마다 깔끔하고 정갈하다는 느낌을 우선 받는다. 계절과 축제, 평소에 가보고 싶다고 느끼거나 여행을 무작정 떠나고 싶을 때 전국일주 가이드북​을 꺼내 놓고 찾아보면 쉽고 원하는 여행지를 찾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전국의 고속도로를 통해 만족할 수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어제까지 가장 긴 한가위가 끝이 났다. 명절 연휴 내내 전국의 고속도로에 엄청난 차들이 몰렸다고 한다. 전국의 명승지는 여행객들이 넘쳐났을 것이고 미처 여행을 떠나지 못한 사람들은 살짝 부러운 마음도 있었을 것이다. 우리 집에서 가까운 올해 6월에 새롭게 개통된 60번 서울양양고속도로는 시간이 날 때 한 번씩 가는 두물머리, 남이섬 등은 물론이고 청평사, 수타사, 백담사, 원대리 자작나무숲은 계절에 상관없이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라 적극추천하고 싶은 여행지다.


고속도로를 따라 우리나라 전국방방곡곡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해남공룡박물관, 여자들이 좋아하는 예쁜 곳, 남자들이 좋아하는 휴식 같은 여행지가 책에는 가득 담겨져 있다. 긴 명절연휴 동안 삼시세끼에 정신없이 보냈는데 힘들었을 엄마와 여동생과 함께 조만간 동해안 7번 국도를 이용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책만 따라가면서 여행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담겨져 있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것이란 생각이 든다. 국내여행을 자동차로 이용할 때 전국일주 가이드북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가이드북이며 여행지를 선택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에 평소에 국내여행을 즐겨하는 동생부부에게 선물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