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없는 나는 - 붙잡고 싶은 당신과의 모든 순간들
오밤 이정현 지음, Lo.seed 그림 / 심야책방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이 아무리 흘러도 사랑을 주제로 한 이야기는 계속될 것이다. 사랑이란 감정으로 인해 행복하고 아파하고 슬퍼하는 등 복잡하고 다양한 마음을 갖는다. 온전히 사랑하는 내 마음을 상대에게 전달하고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짧은 글들을 담아낸 '당신 없는 나는'는 짧은 글은 내 사랑을 돌아보고 더 많은 사랑을 전달해주고 싶은 간질거리는 마음을 갖게 하는 책이다.


눈을 뜨고 있는 동안은 물론이고 눈을 감는 늦은 시간, 매순간 상대에 대한 생각과 마음으로 온통 마음을 사로잡혀 사랑을 전하는 연인들의 모습은 사랑스럽다. 요즘처럼 연애 따로 사랑 따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을 만큼 사랑의 색깔이 엷어진 면이 없지 않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사랑을 최고로 여기는 사람들의 마음을 온전히 담고 있는 이야기는 살짝살짝 웃음 짓게 하는 매력이 넘쳐난다.


콩닥콩닥 달달하고 간질거리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글들은 아니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한순간도 빼놓지 않고 생각하며 그 마음을 전하고 싶어하는 마음은 오래전에 식어버린 내 연애세포 아니 일상에 휩쓸러 살아가는데 급급한 내 마음에 사랑하는 상대에게 더 많이 사랑하고 있다는 표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품게 한다.


귀엽고 앙증맞은 일러스트와 짧은 문장 몇 개로 이루어진 '당신 없는 나는'... 사랑의 감정들이 만들어내는 순간순간의 감정들이 사랑스러워 사랑하는 연인이나 사랑에 빠져보고 싶은 사람,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이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사랑의 진심을 표현하는 어휘들이 깔끔하고 심플함이 매력적이라 즐겁게 읽었다.


아침에 늦지는 않았을까, 밥은 잘 챙겨 먹고 있을까, 일이 너무 고되지는 않을까, 혹여 밤잠을 설치지는 않을까, 여전히 당신 생각만 가득 떠다녀요. 건네지 못한 질문들이 오늘도 이렇게나 쌓였네요. 당신 없는 나는 오늘도 혼자서 묻고 답해요.                  -p146, 1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