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양들의 특별한 밤소풍
울리히 후프 지음, 외르크 뮐레 그림, 유영미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햐얀 양들의 특별한 밤소풍

 

 

글 울리히 후프  

그림 뫼르크 뮐레

옮김 유영미

뜨인돌 어린이

 

글 울리히 후프

1963년 독일 튀빙겐에서 태어나서 함부르크 음악전문학교에서 연극을 공부했어요. 뎐극 연출을 하면서 여러 희곡작품과 어린이책을 쓰고 있어요. 베스트셀러 [8시에 만나!]를 써서 독일 아동극 대본상과 독일 청소년 아도운학상을 수상했고,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 [여우는 거짓말 안해!]가 있어요.

 

글미 외르크 뮐레

1973년 독일 프랑크루르에서 태어나 오펜바흐와 파리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어요. 신문 잡지, 어린이책 등에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어요.

 

옮김 유영미

1968년 출생으로 연세대 독문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어요.  어린이책부터 인문, 교양과학,사회과학, 에세이, 기독교 도서까지 넘나들며 다양하게 번역 작업을 하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할아버지와 나의 정원].[한녕하세요,시간입니다.],[엄마,나는 자라고 있어요],[얼세살에 마음 부자가 된키라],[왜 엄하ㅔ 가르치지않는가],[다리를 잃은 걸 기념합니다.],[청소년을 위한 이야기 과학사] 등이 있어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이야기로 크리스마스관련으로 동방박사의 이야기가 있죠~~ㅎㅎ

이 책은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러 가는 하얀 양들의 특별한 밤 소풍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아주 먼 옛날 아주 나쁜 왕이 나라를 다스리고 있었어요.

그 왕은 다른 사람에게 왕위를 빼앗길까봐 겁이 난 나머지 궁전의 다락방에 숨어 지냈어요.

이 책에는 왕대신 양이 등장해요 ㅎㅎ 숨어 있는라고 ㅎㅎ

다리에 깁스를 한 양, 옆 가르마를 탄 양, 치아 교정기를 낀 양 등등 여러마리의 아기 양이 등장해요. 정확한 양의 수는 양치기들만 알고 있어요~ ㅎㅎ

 

어느날~~~~일이 일어 나요~~ㅎㅎ 

 

 

어마어마 하게 큰 전등을 킨것 처럼 온 들판이 환해졌어요~~

양들은 잠에서 깨어나 눈을 크게 뜨고 밤하늘을 올려다 보았어요.

무슨일이 일어난걸까요? 양들은 궁금했어요~~~ 양치기들에게 물어 봐야 겠어요~~

그런데 양치기들이 모두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어요~~~

양을 두고 말이죠...

양치기들이 어디로 갔을까요?

 

모자쓴양이 말했어요~~~ 양들이 모두 잠들었을때 무언가를 보았다고 하내요~~

한밤중에 몸 전체가 이상하게 근질그질하고 찌릿찌릿 했다고.....

갑자기 빛나는 천사가 소리없이 사뿐히 내려와서 높은 음성으로 "두려워 말라,  너희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 주겠다"라고 말했다고 해요~~

 

 

다른 양들은 기쁜소식이 무엇일지 궁금했어요~~

그중 코감기 양은 다른 양들과 멀리 떨어져서 있다가 염소를 만나게 되었어요~~~

염소에게서 뜻밖의 정보를 얻게 되요.

오늘 크게 축하할일이 생겼다는.... 오늘밤 이 도시에 특별한 한 아이가 태어났고 그 아기는 지금 포대기에 쌓여 있다고 고급 정보를(?) 갖고 양들에게 돌아오는데 ㅎㅎ

작은 에피소드가 있었어요~~  치아교정기 양과 ㅎㅎ(책을 보심 알수 있어요~~ㅎㅎ)

 

 

양들은 태어난 아기를 보러 가기로 해요~~

언덕을 오르락 내리락 하며 아기를 만나러 가는데 이미 간식도 다 먹고 ㅎㅎ

어떻게 아기를 만날수 있을지 궁금해지내요~~ㅎㅎ

 

 

황소도 만나고 늑대도 만나고 나귀도 만나고 물에 빠져서 정말 죽을 뻔하기도 하고

낙타도 만나요~~ 

태어난 아기를 만나기 위해서 정말 많은 일들이 겪게되요.

산넘고 물건나 바다건너서~~~ㅎㅎ

길고 긴 여정을 통해서 아기를 만나러 가는데 정말 양들은 아기를 만날수 있을까요?ㅎㅎ

 

크리스마스 캐롤중에

고요한밤, 거룩한밤 이 있죠~~ 그노래가 절로 생각나고 흥얼거리게 되는 책이었어요~~~

 

안아픈 양은 없다고 해요~~

그래서 인가요? 이 책에 나오는 양들은 다 어디가 아픈양들.....

깁스한양,치아교정기를 한 양,안대를 한 양ㅎㅎ 그래도 너무나 서로가 서로를 잘 챙기는 양들이내요~~ 나 혼자만 잘되고 나혼자 먼저가야 한다고 서로 밀치고 앞장서는 모습이 아니라서 보기 좋내요~~또 서로가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도 좋았어요~~~

우리도 이 책의 양들처럼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고 지켜주는 양들이었으면 좋겠내요 ㅎㅎ

 

허니에듀를 통해서 양들과 밤소풍을 함께 다녀와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