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 아저씨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10
진 웹스터 지음, 김양미 옮김, 김지혁 그림 / 인디고(글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시절 만화로 봤었던 키다리 아저씨

기억이 가물가물했는데 실제로 소설로는 아직 읽어보지않았다는 사실에 놀랐다

그렇긴하지만 이번에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를 보기전 원작을 읽어보고싶어서 읽게됐다

인디고출판사의 그림이 뭔가 서정적인 느낌이라 좋아하고

책 크기도 아담해서 동화책 같은 느낌이라 읽기에도 좋았다

글 중간중간 있는 삽화들도 내용들과 잘 어우러지고

고아원출신이긴하지만 그런 환경에 굴하지않는 씩씩한 주디를 보고있자니 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키다리 아저씨란 별칭을 붙일정도로 당돌한 면이 있으면서도

주변 학생들과 달리 아는게 하나도 없다며 가끔은 의기소침해하기도 하고

원하는걸 모두 가졌으니 천국에 가긴 글른것같다고 너무나 행복해하기도 하고

키다리 아저씨에게 삐져서 때론 딱딱한 편지를 보내기도 한다

그 모든 모습이 사랑스럽게 느껴졌다

감정의 진폭이 매우 크고 독특하고 사랑스럽고 발랄하고

아마도 저비스 역시 그런 주디에게 매력을 느꼈기에 그녀의 편지를 읽고

물론 저비스의 시점이 나오진않지만 가끔 줄리아 핑계로 학교로 찾아온거 아닐까

은근슬쩍 주디가 원해하던 선물을 하기도 하고

때론 질투심으로 주디가 원하는걸 하지못하게 하기도 하는 저비스 역시 남자임을 보여주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키다리 아저씨는 주디가 키다리 아저씨에게 보내는 편지로 구성되어있다

저비스의 감정이나 행동은 주디의 편지로 짐작해보는수밖에 없지만

워낙 학교생활이라던가 다른 소소한 일상들을 편지에 길게 써서 보내는 편이라

상상하긴 어렵지않았다

그만큼 외로운 처지의 주디가 감정적으로 의지할만한 사람은 이름도 모르긴하지만

자신을 대학교에 보내준 키다리 아저씨밖에 없으니

자신의 속마음까지 내보이고 그런 편지를 계속해서 보낼수 있었을것이다

물론 답장도 없는데 지치지도 않고 보내는구나 싶기도 했지만 ㅋㅋㅋㅋㅋ

결국 주디가 키다리아저씨의 정체를 알며 이 이야기는 끝나지만

두사람의 그때부터 시작되는 진짜 연애스토리는 어떨까? 궁금해지기도 한다

근데 14살차이나 나는데 그래도 너무나 매력적으로 보였나보다 저비스가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