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게으름뱅이의 모험
모리미 토미히코 지음, 추지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으름뱅이면 게으름뱅이지 거룩한 게으름뱅이는 또 뭘까 ㅋㅋㅋ

모리미 도미히코의 오랜만의 신작이라 반가운마음에 냅다 사서 읽기시작했는데

으음? 히어로가 등장하는데 뭔가 이상하다

곤경에 빠진 사람들을 도와주는건 좋긴한데

근데 이 히어로가 주인공은 아니다

우리의 주인공은 게으름뱅이라고 타박 받으며 주말을 어떻게 게으르게 보낼수있을지 고민하며

쉬는데에 온신경을 쏟는 사람이다

그런데 그런그에게 히어로자리를 물려주려고 하다니

히어로도 이상하다

히어로는 본인이 원해야 하는거 아닌가

그렇지만 이 소설에 등장하는 히어로는 모두에게 사랑받나 싶었지만 모두에게 미움받기도 하고

쉴새없이 쫓기기도 하는듯 알수없는 상황에 직면하고

주인공역시 자신이 원하지는 않지만 이 모험에 연루되어 귀중한 토요일밤을 보내게된다

그의 회사선배인 온다와 여자친구는 시간단위로 계획을 세우고 뭔가를 열심히 하며 보내는 타입인지라 주인공의 여유로움과 게으름을 싫어하지만

그닥 자신의 스타일을 바꿀생각도 없으면서 그래도 온다선배의 권유는 웬만하면 따라주는 나름 온순한 사람이란 생각이 들었다

주말엔 집에서 여유를 만끽하고싶어하지만 세상일이 그렇게 뜻대로는 안되는법

그리고 등장하는 알수없는 탐정과 그의 조수

조수는 대학생이라 주말에만 탐정일을 돕고 있고

심각한 방향치 길치인데다가 미행도 빵점이라 매번 들키는게 함정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하고 다들 제각각이구나 싶었지만

부지런한 사람과 게으른사람으로 나눌수있으려나

그러나 나는 게으름뱅이인 주인공편을 들어주고싶었다

왜들 이렇게 뭐라고 하는거지

젊은이에게 누가 맨날 포부를 가져라 라고 말하는거지? 꼭 그래야만 하는건가 싶고

이 소설은 처음에는 극사실주의인건가 싶다가 작가가 그럴리가 없지...싶을정도로

중반이후엔 판타지가 가미되어있다

요이야마 만화경생각도 나고

교토의 요이야마에 가서 길을 잃으면 왠지 큰일이 날거같은건 기분탓이려나

모험을 원치 않았지만 원치않게 모험에 휘말리게되는 게으름뱅이의 이양기지만

게으름뱅이란 말도 왠지 부정적이라는 느낌이라

그게 그렇게 나쁜건가 싶어서 말이다 주인공의 게으름을 응원하고싶어질 지경이니까뭐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