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2 - 이게 사랑일까
안나 토드 지음, 강효준 옮김 / 콤마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프터 1, 2

 

사랑 이야기! 지역에 따라 문화는 다르지만 언제나 남녀의 사랑 이야기는 공통적으로 통하는 면이 있다. 엄친딸과 막 나가는 거친 사내의 연애!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서로 정반대에 있어 오히려 흥미진진한 편이다. 다리까지 내려오는 치마를 고수하는 보수적인 아가씨와 온몸에 문신을 하고 피어싱까지 한 남자의 연애는 평소 사실 잘 어울린다고 생각을 해 오던 편이다. 물과 기름처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남녀가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충돌이 일어나게 된다.

살아온 방식과 가치관 등에 따라 결렬하게 부딪친다. 그 과정에는 화학공식처럼 케미도 일어난다. 불협화음도 일어나는데, 비가 온 뒤에 땅이 굳어지는 것처럼 더욱 탄탄해지는 면도 있다.

남녀 주인공을 보면 현대판 오만과 편견의 일부분도 보인다. 거칠게 대하는 남자를 보면서 여주인공은 점점 빠져들게 된다. 늪 속으로 흘러들어가는 느낌일까? 아니, 사랑의 감정도 있으니 오아시스와 같은 달콤함도 함께 있다고 봐야겠다. 그렇지만 사랑은 양날의 검으로 실패하거나 무너질 경우 독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그리고 그런 독이 2권 말미에 아주 거대하게 터져나온다. 1, 2 권이 완결인줄 알았는데 뒤편이 또 있다. 헉뜨! 완결이 나올 때까지 기다릴 걸 하는 생각이 들었다. 흡입력이 강한 소설을 읽다 보면 뒷부분이 궁금해서 잠이 안오는 경우가 많다. 사랑 이야기에 목 마른 독자들에게 바로 이 책이 그런 경우라고 볼 수 있겠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는 책이니 믿고 봐도 괜찮겠다. 공통적인 관심사인 사랑 이야기에서 대중적인 지지를 받는 다는 건 이미 재미를 보장하는 인증을 받았다고 봐야 겠으니 말이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입학했을 때, 한 명의 성인이 된 느낌을 받았다. 대단한 권한을 획득한 것 같은데 그에 깔린 책임이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 뒤늦게 책임을 알게 되고 안타까워 한 적이 있다. 책 속의 여주인공은 한 명의 성인으로 당당하게 발을 내딛으려고 하지만 사회는 호락호락하지 않다. 그녀가 사랑이라고 믿었던 건 과연 진정한 사랑이었을까? 이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 판단이 제대로 서지 않는다. 뒤편의 내용이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사랑을 하면서 달콤함만 가진다는 건 너무 순진한 생각일 지도 모르겠다. 사랑에 담겨져 있는 아픔의 이야기! 그런 부분과 진솔하게 다가설 수 있는 부분으로의 발전! 격렬하게 요동치는 감정과 휙휙 바뀌는 주변 상황들, 이런 부분들이 바로 이 책의 재미있을 요소라고 볼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