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100회 만점 스타강사 정상의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 - 초보자를 위한 영어 학습 20년 연구보고서
정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영어, 요즈음 이에 대한 많은 책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이 책들 중에 몇 권의 책을 읽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영어를 잘하는 방법을 알게 되고, 그 동안 해 온 잘 못된 방법에 대해서도 늦게나마 이해가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영어 중에도, 토익에 국한하여 집중적으로 포인트를 맞추어 설명하면서, 영어를 성공적으로 공부하는 6가지 -실은 훨씬 많은 -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전주 지방에서 강의를 하다가 지금은 시원스쿨 대표강사로 자리매김한 입지전적인 사람입니다.

 

더군다나 이렇게 유능한 영어 강사이지만, 해외 유학은 가지 않는 이력이 특이하기도 하고, 저 같은 독자에게도 강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보통 영어 회화에 관한 책들을 보면, 영어 문법에 대해서는 중요하지 않는 것 같은 뉴앙스를 주는 분들도 가끔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는 문법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지금은 내가 경험했고, 배웠던 시대와는 완전히 다른 시대가 되었음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학습이 다 그렇지만, 내가 알고 있는 배움은 선생님이나 강사를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 123페이지에서는 [3. 유튜브를 활용한 영어 공부법]에서 소개한 내용은 나의 무지를 부끄럽게 하며, 적극적인 영어학습의 방법을 알게 해 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어느 날 만난 토익 900점을 획득하고, 영어 회화도 잘하는 학생을 만난 적이 있는데, 그 학생은 외국인을 만나기 위해서 이태원에 있는 바에 가서 혼자 온 외국인과 대화를 나누며 영어회화를 익혔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이 학생은 유튜브를 통해서 영어를 배웠다고 합니다.

저자는 이에 대하여 직접 유튜브를 자신이 찾아서 확인했고, 그 중에서 좋은 영어 컨텐츠를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튜브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제공되거나 철저한 학습과제의 수행이 쉽지 않는 한계점이 있음을 설명하면서, 영어 초보자들은 학교나 학원에서 정규적인 학습을 받고, 유튜브는 보조 수단으로 활용함이 좋을 것이라고 권면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제일 마지막에 저자는 이 책을 관통하는 핵심 내용을 3가지로 요약해 주고 있습니다.

오늘 당장 시작하라, 빨리 그리고 여러 번 반복하라, 영어와 가깝게 지내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