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 - 이 책대로 하면 당신도 월급쟁이 부자가 된다!, 전면개정판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금리 시대다. 은행에 저축을 하면 돈을 불릴 수 있다는 말은 옛말이 되었다. 그러니 대부분의 월급쟁이들은 재테크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특히나 길어진 노후까지 대비해야  하니 재테크는 필수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그럼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잘하는 걸까? 재테크는 많은 방법이 있는 것은 알지만 제대로 실천하기에는 쉽지 않다. 즉 자세한 설명이 뒷받침해줘야 한다. 이럴 때에는 재테크 관련서적이 딱 안성맞춤이다. 그동안 여러 권의 책을 읽고 실천해 옮긴 것도 있지만 좀 더 다양한 방법과 실제 사례를 보며 배우고 싶어 또 다른 책을 펼치게 되었다. 바로 <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서>다.


이 책은 월급쟁이 재테크를 올바르게 배우고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절약과 저축, 투자의 모든 분야별 핵심 이론과 실천법을 설명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가계부를 쓰면서 통장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더 높은 금리를 찾아서 할 수 있는 예적금은 무엇인지, 목돈을 모으기 위한 절약법과 금테크와 환테크 방법은 무엇인지, 좀 더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펀드투자, 주식투자, 부동산경매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담았다. 게다가 연말정산과 청약, 보험가입까지 돈을 절약하고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까지 설명했다. 그러고 보니 재테크의 백과사전이라 할 수 있겠다.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가계부를 쓰는 것, 월급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3개의 출구통장을 사용하는 것, 체크카드 사용하는 것, 예적금 가입 등 기본적인 재테크의 방법은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여기에서 추가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싶었는데 그 방법들도 다양하게 설명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방법으로는 광고만 봐도 용돈 버는 앱테크와 좀 더 공격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주식투자였다. 앱테크는 스마트폰을 열 때마다 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니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면 될 일이고, 주식은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겁은 났지만 주식투자 방법을 쉽게 설명해준 터라 시도해 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월급쟁이의 재테크 정석은 푼돈의 소중함을 깨닫고 절약과 저축을 통해 돈을 모으면서 투자를 병행해 돈을 불려나가는 것이다. 그러한 재테크의 정석을 이 책에 잘 담아놓았으니 알려주는 대로 실천만 한다면 월급쟁이도 부자가 될 수 있겠다싶다. 돈이 삶의 전부는 아니지만 행복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돈은 필요하다. 더구나 노후가 길어지게 되니 필요한 돈은 더 늘어났다. 월급으로만 행복한 노후를 대비하기에는 부족하니 이제 안정적으로 부를 쌓아나갈 수 있는 올바른 재테크 방법을 배워야 할 때다. 이 책이 그 방법을 잘 설명해주고 있으니 꼭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