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밍
앨런 웨이스.마셜 골드스미스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인생 살기 참 어렵다. 요즘 들어 그런 생각이 더욱 많이 든다. 여기 책이 한 권 있다. '좋아하는 것보다 쉬운 길을 선택해 왔던 당신을 위한 필독서'라고 한다. 혹시 내가 선택했던 것은 그것이었던가. 그래서 나의 자존감이 바닥을 치고 있는 것인가. 이 책《라이프스토밍》을 읽으며 '자존감 높은 나를 만드는 세상에서 가장 값비싼 인생 코칭'을 들어본다.

 

 

이 책에서는 기업 코치이자 훌륭한 경영자로서 높이 평가 받고 있는 두 명의 저자들의 통찰력을 통해서 우리가 절대로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를 맞이하곤 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 책은 앨런 웨이스, 마셜 골드스미스 공동 저서이다. 앨런 웨이스는 인적 수행 및 성장 분야의 전문가다. 기업 리더들과 개별 컨설턴트에게 경영 자문을 제공하는 데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마셜 골드스미스는 경영 코치이자 경영 전문 교육자로서 세계 최고의 리더십 전문가, 리더십의 구루라 불린다. 대형 조직에 몸담은 리더들에게 행동 코칭을 제공해준다.

이 책에서는 목표에 대해서 생각하라고 안내할 것이다. 다시 말해서 목표 선택의 이유와 목표 달성의 방법을 생각하고 (비판적으로) 그 방법을 진화시켜서 시간이 지나면서 달라지는 우선순위에 맞춰 어떻게 일을 진행시킬 것인가를 고민하자는 것이다. (5쪽_서문 中)

 

이 책은 총 9장으로 구성된다. 1장 '나만의 포부를 설정하기', 2장 '새로운 친구가 중요하다', 3장 '행동의 대변화가 일어나다', 4장 '믿을 것인가 믿지 않을 것인가', 5장 '인성이란 무엇인가', 6장 '중단할 때와 지속할 때를 분별하라', 7장 '새로워진 나', 8장 '여정의 지속', 9장 '라이프스토밍 테스트 100'으로 나뉜다. 우리는 어떻게 프로그램화됐는가, 내게 맞는 행동 변화 지표 만들기, '이만하면 충분해'의 덫에서 벗어나기, 변화의 여정을 멈추게 되는 이유, 포부가 변화하면 행동도 달라져야 한다, 신념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평가하라, 인성을 구성하는 6가지 요소, 유지할 것인가 중단할 것인가, 오늘 행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했나요, 관용 정신의 필요성, 인간관계의 4가지 목표, 성공적인 여정을 위한 라이프스토밍 실전 가이드, 라이프스토밍 자가 진단법 등의 내용을 볼 수 있다.

 

이 책은 변화를 위해 우리가 직접 해볼 수 있는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준다. 문득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을 것이다. 내가 가는 길이 맞는지, 제대로 가고 있는지,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 말이다. 그런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을 읽으며 현실을 직시해보고 삶의 방향을 다시 잡는 계기가 될 것이다. 때로는 책이 무언가 마음을 정리할 계기를 마련해주는데, 이 책이 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라이프스토밍》은 내가 원하는 나로 살고 싶다는 간절한 바람을 품은 사람을 위한 실용적 지침서다. 책장을 넘기다 보면 우리의 삶과 친구, 행동, 신념을 재설계해서 인생의 목표에 매일, 조금씩 더 가까워지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게 된다. (본문 중에서)

이 책을 읽으며 나 자신에 대해 다시 돌아보고 알아가는 시간을 보낸다. 맨 뒤에 있는 '라이프스토밍 테스트 100'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문제를 풀어가며 스스로를 바라보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한다. 본문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나가서 공감도 되고, 무엇보다 내용 자체가 현실의 나에게 변화의 계기를 마련해주는 것 같아서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