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은하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갑자기 해외여행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어디로 갈까? 가고 싶다고 생각했던 곳 중 하나가 바로 스페인이다. '스페인' 하면 떠오르는 것이 열정의 나라, 뜨거운 태양이다. 그리고 산티아고 순롓길도 있고, 플라멩코 공연을 보고 싶기도 하다. 이 책《셀프트래블 스페인》을 2017~2018 최신판으로 보며, 스페인에 자유여행을 갔을 때 무엇을 보고 즐길지 상상해본다. 이 책을 보며 스페인의 매력을 낱낱이 파헤쳐본다.

'도전'을 품고 '여유'를 찾아 떠나세요 (프롤로그 제목)

 

 

스페인,

태양의 마법에 빠진다면

여유로운 여행이 시작될 것이다. (책 속에서)

 

스페인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스페인 베스트! '베스트 오브 스페인 11'을 보며 정리해본다. 가우디 최고의 건축물 사그라다 파밀리아부터 알람브라, 플라멩코, 산 세바스티안의 핀초, 지중해, 산티아고 순롓길, 마드리드 미술관 여행, 발렌시아 예술 과학의 도시, 톨레도, 소도시 여행, 축제 등의 매력에 빠져본다. '스페인 추천 여행 루트'를 알려주는데, 스페인 중남부 코스, 스페인 북부 코스, 스페인 동부 코스, 1주일 코스, 2주일 코스, 3주일 코스 등 기간과 지역을 기준으로 코스를 짜볼 수 있다. 한눈에 보는 스페인 역사, 축제의 나라 스페인, 카페테리아 바 그리고 레스타우란테, 스페인의 거장들, 산티아고 순롓길 등 보면 볼수록 스페인의 매력을 내뿜는다.

 

 

바르셀로나를 여행한다면 어디를 가고 얼마나 일정을 잡으면 될까? 이 책에서 짚어주는 대로 일정을 잡으면 적당할 것이다.

 

바르셀로나에서 해야 할 리스트를 정해야 한다면 첫 번째, 가우디 건축물 보기, 두 번째, 보케리아 시장 구경하기, 세 번째, 구시가지 산책하기, 네 번째, 바르셀로네타 해변에서 시간 보내기, 다섯 번째, 현지 음식 최대한 먹어 보기다. 바르셀로나에 머무는 가장 이상적인 여행 기간은? 적어도 3박 4일 이상 일정으로 꾸릴 것을 추천한다. 가장 이상적인 여행은 일주일! 바르셀로나 시내와 근교 한두 곳에 다녀올 수 있는 기간이다. 여유가 되면 한두 달 살아 보기에도 좋은 도시이다. (58쪽)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세고비아, 톨레도, 세비아, 론다, 그라나다, 발렌시아, 빌바오,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등 스페인 여행 핵심 코스를 완벽하게 가이드해주는 책이다. 볼거리, 먹거리, 쇼핑, 숙소 등 베스트 추천 목록이 수록되어 있어서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에 좋은 정보를 추려낼 수 있을 것이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보낸 2년의 시간과 개정판을 위해 한국에서 종종 스페인으로 떠났던 시간들이 담겨있다고 하니, 이 책을 읽다보면 저자의 열정 또한 읽어낼 수 있을 것이다.

 

나 혼자 준비하는 두근두근 해외여행 시리즈. 스페인 편을 이 책 '셀프트래블'을 통해 살펴본다. 언젠가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인생 여행지, 스페인. 이왕이면 나만의 여행을 준비하고 실행하면 좋을 것이다. 이 책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실수 없이 가이드를 해줄테니, 이 책을 통해 스페인의 매력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여행지 정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며 어디로 가서 무엇을 할지 계획을 세우면 좋을 것이다. 마지막에 부록으로 담긴 '스페인 맵북'도 여행에 도움이 되겠지만, 책 속의 글 '진짜 여행은 길을 잃은 후 시작된다. 보물찾기는 그때부터다. 그시가지 골목골목을 지도 없이 돌아다니다 보면 사람 사는 풍경은 가까워지고, 당신만의 새 지도 한 장이 만들어진다.'라는 문장도 기억해둘 필요가 있을 것이다. 길을 잃든 잃지 않든, 계획을 꼼꼼하게 세우든 설렁설렁하게 세우든, 스페인 여행을 생각하는 시간은 두근두근 설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