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고양이 집사 1~2 세트 - 전2권
스기사쿠 글.그림, 백수정 옮김 / 지식의숲(넥서스)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영화 <고양이는 불러도 오지 않는다>의 소개에 나오는 고양이들을 보자마자 매혹되었다. 이렇게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기고양이들이라니! 영화 개봉일을 기다렸으나 아쉽게도 제주에서는 개봉하지 않는다. 도대체 왜? 영화관 한 군데에서만이라도 개봉한다면 달려갈텐데, 육지로 나가기는 너무 멀고 힘들다. 아쉽지만 원작만화『어쩌다 고양이 집사』를 보며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로 했다. 영화 덕분에 원작인 이 만화책을 알게 되었는데, 만화『어쩌다 고양이 집사』만으로도 흐뭇한 시간을 보낸다.

 

이 책의 저자는 스기사쿠. 만화가인데 전직 프로 복서이다. 자신의 이야기를 그려내서 그런지 더 와닿는 듯한 느낌이다. 프로 복서였던 주인공 용태는 형이 주운 고양이 두 마리를 떠맡게 되었다. 시합이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눈에 이상이 생겨 더 이상 복서를 할 수 없게 되었고, 형은 결혼한다며 떠났다. 이 만화에는 고양이 두 마리를 먹여살리며 만화가로 거듭나는 주인공 용태의 이야기가 잘 그려져 있다. 때로는 코믹하게, 때로는 뭉클한 감동이 밀려온다.

 

고양이한테 이름을 지어 줬다. 넌 크고 힘이 세니까 레오! 넌 작으니까 꼬미! (1권 19쪽)

고양이 레오와 꼬미가 주인공이다. 사람은 보조출연일 뿐. 원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도 고양이 집사이지 않은가. 고양이를 직접 키우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를 잘 담아낸 만화다. 사람들의 스토리도 적절히 나오지만 고양이 보는 재미가 있다. 아는 고양이 이야기, 들은 고양이 이야기가 생각나면서 키득키득 웃게 된다. 젤리 발바닥, 조물락 조물락 꾹꾹이도 하고, 점점 가족이 되어가는 모습을 본다. 밖에서 마음껏 돌아다니다가 집에 들어오는 고양이들인데, 안 들어올 때에 걱정하는 용태의 심리가 잘 표현되었다. 신경을 쓰지 않고 싶어도 은근히 신경 쓰이는 고양이들이다. 특히 꼬리를 뒷다리 사이에 끼우고 자는 버릇이 있는 꼬미를 보며 '꼬리 저리지 않나?'라며 신경쓰는 용태의 모습에서는 웃음이 멈추지 않았다.

 

이야기에 웃기만 하면 가볍게 끝나겠지만, 뭉클하게 치밀어오르는 감동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고양이 만화를 보며 눈물을 다 흘리다니, 고양이 이야기에 완전히 몰입했나보다. 재미와 감동,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만화다. 이 책을 보니 영화로는 어떻게 그려졌는지 궁금해서 미칠 지경이다. 만화를 먼저 보든, 영화를 먼저 보든 상관없을 것이다. 둘 다 재미있을 것이다. 일단 만화는 재미있었다. 영화에 나오는 고양이들도 예고편을 보았을 때 만만치 않은 귀여움을 발산할 것이다. '3권에서 다시 만나요'라는 마지막 장의 메시지는 다음 권을 기다리게 한다. 이 책은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독서, 고양이에 별 관심이 없던 사람에게도 용태처럼 고양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붕붕툐툐 2016-06-10 2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제주도 사시나 봐요~ 늘 가고 싶은 곳인데, 부럽습니다!
저도 고양이 참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