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알남의 영어의 진실 : 영단어 영알남의 영어의 진실
양승준 지음 / 길벗이지톡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학습법은 달라져야한다. 하지만 어떤 방법이 좋을지 잘 모르겠고, 여전히 길을 헤매고 있다. 영어 학습의 길을 찾아 이곳저곳 기웃거리던 차에 발견한 책은 바로 이 책『영알남의 영어의 진실』이다. 영단어, 빅픽처를 그리라는데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법을 제시해줄 것이라는 생각에 기대되었다. 어떤 방법을 알려줄지 궁금해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영알남(양승준). 유튜브 영어 학습 크리에이터이다. 채널 개설 1년 반 만에 29만 구독자 달성, 45만 명을 돌파한 지금까지 꾸준히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깔끔한 진행, 영어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 영어에 관해서 만큼은 진지한 태도 등이 인기의 비결이다. '영어 알려주는 남자'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스로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아닌 '알려주는'사람이라고 칭한다. 일방적으로 주입하는 콘텐츠가 아닌 학습자와 소통하는 모습으로 구독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특히 학교에서 잘못 배운 영단어의 개념을 바로 잡아주는 콘텐츠가 폭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영단어가 가진 큰 그림을 알면 암기 없이도 단어가 가진 다양한 뜻을 유추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구독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책을 엮어 출간하기로 결심했다.

 

영국 유학 시절, 영어교육학 은사님 한 분이 이런 말씀을 하셨어요.

"영단어는 무작정 외우는 것이 아니다. 영단어의 본질적인 의미를 담은 그림만 이해하면 된다."

충격적인 말이었습니다. 영단어가 외우는 게 아니라니! 대체 영단어의 본질적인 그림이 뭐지?!

그 뒤로 저는 영단어의 그림을 쫓아다녔어요. 여러 논문과 책을 읽고 영어 선생님들의 자문도 구했어요. 그렇게 해서 방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영단어의 본질적인 그림'을 이해할 수 있었죠. 그러고 나니 이 꿀정보를 혼자만 알고 있기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5쪽_머리말 中)

그래서 작은 특강도 열고, 대형 학원에서 출간 제안이 들어오기도 하고, 그러면서 유튜브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면서 동영상 영어 강의가 인기를 끌고, 영상에 있는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이 책을 출간한 것이다. 이미 인기를 끌고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된 것 중에서 엄선한 것을 이 책에 담았으니 더욱 관심 있게 보게 된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동사 빅픽처 그리기', 2부 '전치사 빅픽처 그리기', 3부 '조동사 빅픽처 그리기'로 나뉜다. do, play, run, have, get, make, come, bring, break, turn, help, find, charge, travel, look, like, work, stay, mean 등의 동사, at, in, on, to, from, for, about, of, with, as, after, off, by, over, up, around, against, through, above, out 등의 전치사, may/might, can/could, should, will/would, must 등의 조동사에 대해 공부한다.

 

목차를 보면 아주 기본적이고 간단한 단어들을 먼저 학습할 수 있다.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어들이기 때문에 기초를 탄탄하게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전체적으로 큰 그림을 그리며 영어학습에 돌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에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기초를 닦는 데에 도움이 된다.

 

이 책에서 말하는 단계는 크게 두 단계이다.

step 1  빅픽처 그리기, step 2 빅픽처로 말하기

설명에 몰입해서 읽어나가다 보면, '이 말도 해석할 수 있다!'에 해당되는 문장이 있는데, 자연스레 해석이 된다.

 

 

 

 

 

영어공부를 하겠다고 책상 앞에 비장하게 앉아서 이 책을 펼쳐들 필요는 없다. 그저 가벼운 마음으로 펼쳐들면 눈이 번쩍 뜨이고 글에 저절로 집중하게 되는 그런 책이다. 잠깐의 자투리 시간에 꺼내들어도 충분히 시선이 고정되는 책이니, 흥미롭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 영어를 바라보는 시각을 새롭게 하는 책이어서 이 책을 기본으로 시작하고 좀더 학습 역량을 넓히면 영어 공부를 해나가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