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전설 세피아
슈카와 미나토 지음, 이규원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계속 읽어야지 하면서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읽은 책.
왜 그렇게 손이 안갔는지 이해가 안될 정도로 재밌게 읽었다. 이 작가의 책은 처음인데 다른 책들도 읽어보고 싶어졌다.
5편의 단편을 엮은 책인데 한 편 한 편이 다 만족스러움.

첫 번째 이야기 <올빼미 사내>는 읽어가는 동안 으스스하면서 특이하다 싶었다. 마지막 반전은 좀 사족 같았지만.
두 번째 이야기 <어제의 공원>은 타임 슬립을 소재로 한 이야기인데 마지막에 눈물이 날 정도로 뭉클하기도 하고 가슴 아프기도 하고. 마지막 두 페이지를 읽고 다시 읽고 또 읽고... 몇 번을 그 페이지에 머물러 다시 읽었는지 모른다.
세 번째 <아이스 맨>과 네 번째 <사자연>은 조금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었지만 흡입력 있어서 완전 빠져들어 읽었다.
마지막 <월석>도 인상깊은데 진짜로 저런 마네킹이 있다면 나는 어떤 사람을 보게 될까 꽤 깊이 생각해 봤다. 소재가 기발하면서 좋은 듯. 마지막이 꽤 따뜻한 결말이라 다행이다.

호러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단순한 호러 소설이라고 할 수 없는게 가슴 따뜻한 이야기도 있고 해서 공포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재밌게 읽을 수 있을만하다.
재밌는 작가를 찾은 듯.

P. 35) 밝은 조명으로 가득 찬 스테인리스 세계에서 인간은 오래 살 수 없다고 나는 생각해. 왜냐하면 인간한테는 환상이 필요하거든. 환상이 있기 때문에 인간은 자기가 의미없이 살고 있는 것도 납득할 수 있고 그래도 살아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거야. 사람의 목숨 역시 인간의 이성을 뛰어넘는 환상 같은 것이니까.

P. 39) 너도 이해하겠니? 전설의 천적은 상식도 과학도 아니야. 야유다.

P. 43) 단 한 번이라도 경험한 자는 그 감각을 절대 잊지 못할 거야. 상대방이 살아온 세월, 앞으로 살아갈 시간이 내 손아귀에서 오그라들어 버리는 느낌, 그것을 느낄 때의 기분은 도저히 말로 표현할 수 없어. 그때 밀려드는 우월감은 아마 어떤 약물로도 얻을 수 없을 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