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4-1 (2018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이 본격적으로 어려워지기 시작하는 초등 4학년

이제 진짜 예습복습까지 완벽하게 시킬 수 있는 교재가 필요해서 꼼꼼히 알아보다보니 우공비 과학이 눈에 제일 들어오더라고요.

 

우공비 과학은 총 4권의 책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교과서 개념을 이해하는데 완벽한 도움을 주는 본교재, 그리고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험 비법책, 해답과 해설 관련책, 그리고 수업보완자료 지구의 모습이라는 책이 있는데요.

 

 

요 책이 어떤 책인지 몰라 찾아보니 놀라운 책이었어요.

3학년은 이전 교과과정으로 배우고, 4학년부터 개정된 교과로 배우게 되어 낀 세대가 되어버린 우리 초등 4학년 아이들

 

안타깝게도 교과개편이 이뤄지면서 4학년 내용 중 3학년으로 내려가버려 배우지 못하는 파트가 발생하거든요. 그게 과목별로 발생한다는데 ㅠ.ㅠ 어느 부분인지를 몰라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는데 우공비 과학에서는 이 부분을 이렇게 별도의 교재로 만들어 같이 제공해준다는 사실.

 

요건 사실 다른 참고서에는 요런 혜택이 없지 싶어요.

정말 놀라운 부분이었네요.

엄마들의 정말 간절한 바램이 닿았나봅니다.

 

 

지루할 수 있는 과학이지만 해당 단원 초입부분에 재미난 만화로 우선 단원에서 배워야할 주요 내용에 대한 암시를 주고요

 

본교재의 개념비법에서는 교과서 내용을 보더 충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서

이해도를 높여줍니다.

혼자서 공부해도 어려움이 없게 정말 꼼꼼한 설명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확인문제로 내용을 짚어보고요.

 

 

탐구비법에 나온 좀더 자세한 문제들을 다뤄보고요.

 

그 단원의 핵심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주는 핵심 비법 파트도 마련되어 있어요.

 

 

시험비법서가 따로 있지만 본교재에도 요렇게 단원평가 2회씩과 서술형평가가 준비되어 있는데다가

qr코드를 스마트폰에 재생하면 중요문제와 서술형 문제 풀이 동영상을 전문 강사 설명으로 친절하게 들을 수 있어 좋아요.

 

 

 

 

학교 단원평가와 기말고사 등의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본 교재의 꼼꼼한 분석 외에 다시 급하게 문제만 풀어봐야할 때가 많잖아요. 이럴때는 시험 비법책의 도움을 받으면 되겠더군요.

개념정리와 확인문제로 보다 빠르게 내용을 복습하고요.

 

 

 

 

 

 

단원평가와 서술형 정복문제를 통해 시험에 대한 완벽대비를 할 수 있답니다.

 

우공비 과학으로 초등 4학년 과학 시험 백점을 목표로 열심히 예습복습시켜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