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쎈 초등 수학 4-1 (2019년용) 초등 최상위 쎈 (2019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 초등심화문제집으로 풀리기 좋은 최상위쎈   기본 개념유형서로 쎈을 겨울방학동안 풀려서, 심화문제집으로는 최상위쎈을 풀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부터 선행하기는 어려운 심화문제집이지만, 미리 선행하거나 학교 수업 후 복습차원으로 반복해 풀기에는 심화 문제 연습을 위한 최상위쎈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기본 개념 유형서로 다양한 문제를 풀릴 수 있는 쎈을 먼저 풀렸고, 그 다음 아이의 연산능력을 꾸준히 유지해주기 위해 쎈연산을 풀리고 있는 중인데요. 이제 어느 정도 두 문제집이 예습으로 기본기가 다져진 터라 심화를 들어갈 때라는 생각이 들어 최상위쎈을 풀리기 시작했네요.

최상위쎈의 진도는 첫날 개념설명을 보고, 둘째날부터 한 단계씩 난이도별로 세단계의 문제를 만나보게 되어 있습니다.

알파단계라고 해도 쉬운 문제는 아니에요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 중 어려운 문제를 만나볼 수 있는 부분이고요. 다양한 문제와 그 유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해당 문제를 충분히 훈련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단계중 가장 어려운 감마단계는 수학경시대회 수준으로 아이들이 풀다가 못 푸는 문제가 많을 수도 있어요. 이때는 qr코드를 이용, 스마트폰을 이용해 선생님의 강의를 듣거나, 해당 홈페이지에서 감마단계 동영상 설명을 들을 수도 있게 되어 있어 더욱 좋았답니다.

베타단계는 상위5% 수준의 아이들, 감마단계는 상위 1%까지도 잡겠다라는 목표로 문제가 수록되어 있지요.

맨 끝에는 이렇게 단원별 경시대회 대비 예상 문제가 수록되어 있는 최상위쎈 이었고요.초등 4학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수포자가 나오기 시작하는 학년이기에 수학이 좀더 어려워지고 까다로워지는 만큼, 교과서를 완벽 이해하고, 심화 문제까지 무난히 응용할 수 있는 문제해결력 함양이 필요한 시기입니다.중요한 시기기에 이제 본격적으로 심화문제집을 풀게해야하는 시기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가 흥미롭게 풀 수 잇는 문제집을 만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