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쌤의 엔트리 코딩 학교 - 엔트리를 만들어 온 송쌤에게 배우는, 2021 최신 변경 사항 반영
송상수 지음 / 제이펍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부터 초등학교에서 코딩수업이 시작된다고 해서 엄마들 사이에 아주 인기인 것이 코딩이다.

우리 아이도 작년에 선생님이 간단히 컴퓨터 수업 시간에 가르쳐주신 것부터 시작해서 올해는 방과후와 과학관 교육 등을 통해 코딩을 접하게 해주었는데 알고보니 쓰이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고 교재도 다양해서 그냥 하나로 배우는게 아닌 수업이었다.


다행히 아이는 수업을 재미있어한다.

그럼에도 엄마는 아이에게 좀더 도움이 될 수 있는게 없을까? 싶은 마음에 코딩관련 만화책도 구해다주고

엔트리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송쌤의 엔트리코딩학교 책도 요렇게 구해서 읽게 해주게 되었다.


엔트리는 아이가 지금 배우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언제 어느 때 아이가 이 프로그램을 쓸 상황이 될지 모르고

게다가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선생님의 책이라니 일반 선생님 강의보다 유익할 거라는 믿음에 읽게 되기도 하였다.






엔트리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블록을 끼워 맞춰 프로그래밍하는 언어라 어린이들도 쉽게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

일상어로 이뤄진 명령어블록을 순서대로 조립해나간다 하니 평소 레고 블럭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에게도 아주 잘맞는 프로그래밍 언어였다.


학교에서 배우는 방과후 수업도 요런 방식 같던데 참관 수업을 해보았는데 그때보다도 이 책이 좀더 재미나게 잘 나와 있는 듯 하였다.




 



코딩을 잘 하게 되면 나만의 게임도 만들수 있고 그렇다던데 울 아들이 아직 여기에 얼마나 소질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방과후 수업 이상으로 이 책으로 자기만의 능력을 훨훨 펼치게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보여주고 나도 읽어보았다.


엔트리로 만들 수 있는 작품이 꽤 다양했는데 제작 단계를 꼼꼼히 나누어 설명을 해주니 옆에서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것처럼 친절하게 따라하기 쉬운 교재라 생각되었다.

독학 하기에 좋은 교재, 이 책에 대해 받은 느낌이 그러하였다.







책으로 부족한 부분은 영상으로 설명을 듣거나 하면 훨씬 더 편하고 좋다는건 누구나 하는 생각

이 책에는 qr코드도 들어있어서 작품 실행도 해보고, 어떻게 된다는 것인지 눈으로 따라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좋았다.


엔트리는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사용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인터넷에서는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가입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가입을 하게 되면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한다고 한다.

회원가입하는 방법과 다운로드 혹은 접속하는 사이트 등은 역시 이 책에 잘 나와 있다.









게임을 가장 좋아할 연령대의 초등학생들이지만, 자기가 그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면 그 기쁨은 배가 되지 않겠는가?

엔트리 코딩교육으로 간단한 게임을 구상하고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하다.

그 재미가 쌓이면 아이 스스로 코딩공부에 박차를 가하게 되고 프로그램 개발 세계에 입문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프로그램 개발자 선생님의 설명이라 더욱 꼼꼼하고

동영상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생생하게 배우기 좋았던 송쌤의 엔트리 코딩학교

학교에서 배우는 기분으로 읽을 수 있어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